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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코파트너스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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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650% 성장률 기록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델타 변이로 인한 국내 확진자 증가세가 연일 기록을 경신하는 가운데 안전한 매장 운영을 위해 비대면 무인 키오스크 이용이 증가 추세이다.이런 추세에 따라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는 입점 고객사 195곳을 돌파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시대에 들어서며 본격적인 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 사업을 시작한 픽코파트너스는 2021년 1월부터 현재까지 매달 평균 70곳 이상을 기록하며, 현재 입점 고객사 총 195곳을 돌파하며 650%의 성장을 이루어냈다. 픽코파트너스는 ‘점주님과 회원님이 가장 사용하기 쉬운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을 만들자’라는 이념을 가지고, 직관적이고 이미지 위주의 깔끔한 UI를 설계했다. 특히 픽코파트너스는 지문인식 출입 시스템을 기반으로 전체 프로그램을 제작해 회원의 매장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연간/월간 매출 현황 ▲실시간 좌석 이용 현황 ▲실시간 출입 기록 등을 원형 및 막대그래프로 제공해 가시성을 높였다.또한, 픽코파트너스는 최근 회원 관리 자동화 시스템 개발에 힘쓰고 있다. 해당 시스템 중 하나인 ‘상황별 메세지 예약 템플릿’ 기능은 고객사에서 설정한 상황 및 템플릿을 통합관리프로그램이 분석해 조건에 만족하는 회원별로 자동 전송을 진행한다. 해당 기능은 회원 관리에 편리함을 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 밖에도 픽코파트너스의 통합관리프로그램은 고객사에서 분류한 제한 회원 및 정지 회원으로 설정된 회원을 자동으로 주시하며, 실시간 출입기록을 고객사에 전송하거나 출입을 제한해 원활한 매장 운영에 큰 힘을 보태고 있다.관계자는 “픽코의 모든 시스템 개발 과정에 브랜드 고객사의 의견들을 적극 반영하며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며 “소비자 권익 향상과 만족도 증진을 위한 차별화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현재 유명 스터디카페 독서실 브랜드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 어썸팩토리, 온더데스크 등을 포함한 브랜드 고객사를 포함한 전체 950곳의 매장에 입점해 있다.
2021-08-11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픽코 Pickko 1.0' 어플 회원 관리 시스템 업데이트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픽코 Pickko 1.0’ 어플의 회원 관리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이번 업데이트는 고객사의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픽코파트너스는 편리한 어플 이용 및 관리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달라진 부분은 바로 ‘회원 관리 시스템’이다. ‘휴면 회원 설정’ 기능을 추가하였으며 ‘회원 탈퇴’ 기능 또한 개선하여 복잡한 절차 없이 자동으로 회원 관리가 가능하다.‘픽코 Pickko 1.0’를 통해 회원가입을 진행할 경우 ‘통합회원’으로 설정되어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픽코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있는 모든 매장의 출입이 가능하다. 그러나 가입 후 장기간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경우 별도의 데이터 관리가 어렵다는 고객사 의견이 있었다.이에 픽코파트너스에서는 업데이트를 통해 ‘휴면 회원 설정’ 기능을 추가했다. ‘휴면 회원 설정’ 기능을 이용하면 기간 동안 어플에 접속하지 않은 회원은 자동으로 휴면 처리된다.이때 관리자가 직접 휴면 전환 기간을 설정할 수 있어 매장마다 각기 다른 상황에 따라 개별적으로 운영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해당 변경 내역을 통합관리프로그램 운영모드에서 ‘통합 회원 등록 여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관리자의 편의를 더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이외에도 ‘회원 탈퇴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회원이 애플리케이션에서 탈퇴하게 될 경우 매장 통합 회원의 연동이 자동으로 해제된다. 관리자가 별도로 회원 탈퇴나 해제를 진행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수월한 관리를 도울 수 있다.관계자는 “앞으로도 점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시스템 고도화에 힘쓰고자 한다. 시스템 고도화는 이용자는 물론 점주들에게도 편리한 운영과 관리를 돕는 수단이 될 것”이라며 “점주들을 대신해 최대한 매장 무인 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 고도화,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출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
2021-08-09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휴넷·대성학력개발연구소과 제휴...교육콘텐츠 도입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휴넷, 대성학력개발연구소와 제휴를 통해 200개가 넘는 교육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픽코파트너스는 ‘대성 학력개발연구소’와의 제휴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대성 더 프리미엄 모의고사’를 제공한다. ‘대성 더 프리미엄 모의고사’는 평가원을 제외한 사설 모의고사로 역대 최다 응시율을 자랑하고 있다. 모집단이 크기 때문에 비교적 정확한 등급컷 예상이 가능하다.또한 실제 평가원 모의고사와 교육청 모의고사를 출제한 이력이 있는 집필진이 직접 문제를 출제하여 수능과 난이도가 비슷하다는 특징이 있다. 해당 모의고사는 고3 및 재수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콘텐츠이며, 연간 6~7회 진행된다.이와 더불어 성인을 위한 인강 사이트 휴넷이 있다. 휴넷은 660만명의 수강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성인 회원을 위한 다양한 자기계발과 취업 자격증 관련 강의를 제공한다.픽코파트너스에서는 ▲자기계발 ▲공인중개사 ▲영어회화 등 200개가 넘는 강의를 30일간 들을 수 있는 프리패스 이용권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를 개인이 직접 구매하여 수강하기 위해선 약 1천만 원의 비용이 발생한다.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를 설치한 매장이라면 1개월(100시간) 이상 이용권을 등록한 회원 누구나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관계자는 “코로나 19로 매장 경영 및 운영이 힘든 시기에 교육 콘텐츠 도입이라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유치에 도움을 드리고 싶었다”고 밝혔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점주 대상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픽코파트너스를 사용하는 점주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후기 작성만해도 문자충전금 1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우수 후기로 선정된 지점에는 대성 더 프리미엄 모의고사 10부, 휴넷 프리패스 쿠폰 10장을 상품으로 지급한다.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도 픽코파트너스를 믿어주고, 함께 해준 점주들을 위해 마련한 프로모션”이라며 “앞으로도 질 높은 서비스 및 프로모션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센터, 어썸팩토리, 커피랑도서관 등 160개 이상의 고객사를 포함해 전국 900여 매장에 설치됐다.출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
2021-08-05
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신속한 AS 서비스로 입점 계약 잇달아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는 사내에 AS/CS팀을 구축했다고 밝혔다.픽코파트너스 키오스크는 자체 제작한 통합관리프로그램의 경우 사용 기간 내 무제한 무상 수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키오스크 기기 또한 설치 후 1년간 무상으로 수리를 진행하고 있다. 픽코파트너스 관계자는 브랜드 론칭부터 현재까지 제품을 판매하며 변함없이 체계적인 AS 서비스를 보여줌에 따라, 신규 지점은 물론 기존 고객사의 추천으로 인한 입점 계약이 줄줄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픽코파트너스의 브랜드 고객사 가운데 스터디플래닛의 경우 1월 ‘용인 동백점’에 입점을 시작으로 추가적인 입점이 이어졌으며 이번 달 9일에는 ‘고양 삼송점’에 키오스크 설치를 마쳤다.기존 브랜드 고객사 가운데 스터디엔카페는 3월 ‘대전 유천점’과 ‘울산 수암센터’를 시작으로 다양한 지역에 입점했다. 이번 달 21일에는 ‘여수 선원점’과 ‘진주점’ 등과 계약을 체결하며 꾸준한 계약이 이어지고 있다.그 밖에도 스터디존 독서실과 수 독서실의 경우 같은 원장님이 두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관리하기 위한 기기로 픽코파트너스를 선택했다.업체 측은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는 AS/CS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증가하는 고객사 상황에 맞춰 센터의 조직 정비 및 업계 최다 수준의 인력을 확충했다. 또한 고객사 지원 확대를 통해 많은 브랜드 고객사를 사로잡고 있다”고 전했다.픽코파트너스의 사후 관리 서비스에는 1:1 채팅 상담이 가능한 챗봇 운영이 있다. 픽코파트너스의 챗봇 시스템은 점주들이 가장 많이 문의하는 34가지의 응답을 미리 탑재해 대기 시간 없이 빠른 대처가 가능하다. 또한 응답 중에는 자가수리법이 담긴 영상도 제공되어 반복적인 문제에 돈과 시간을 소비하지 않도록 신경을 썼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센터, 어썸팩토리, 커피랑도서관 등 160개 이상의 고객사를 포함해 전국 900여 매장에 설치됐다.출처 : http://www.irobo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5783
2021-07-27
픽코파트너스, 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 간편 결제 기능 탑재… MZ세대 고객 유입 기대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키오스크에 ‘간편 결제 기능’을 탑재해 MZ세대 고객의 접근성을 높였다고 전했다.관계자는 “간편 결제 기능이 없는 경우 무인 스터디카페/독서실을 운영하는 분들은 고객이 카드를 가져오지 않은 경우 잠재 고객을 놓칠 수밖에 없었다. 픽코파트너스 또한 점주들의 많은 문의와 개발 요청으로 인해 이번 해 상반기 키오스크를 리뉴얼하면서 간편 결제 기능을 추가적으로 탑재했다”라고 밝혔다.또한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삼성페이’ 결제를 지원한다. ‘삼성페이’는 2018년 상반기 기준 월 사용자 수 700만 명을 돌파할 만큼 많은 인원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서비스를 도입했다.만약 키오스크 리뉴얼 이전, 삼성페이를 미지원 모델을 구매한 매장은 본사에 요청하여 기기를 교환받을 수 있다.이번 해 5월 출시된 애플리케이션 ‘픽코 Pickko1.0’에서도 일반 신용카드는 물론 ▲KB페이(국민) ▲BC(페이북) 등의 다양한 간편 결제를 지원하고 있다.‘픽코 Pickko1.0’은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와 통합관리프로그램이 설치된 전국 900개 매장과 연동되어 사용자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매장 순으로 실시간 좌석 현황 정보 및 좌석 예약 및 결제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것처럼 스터디카페, 독서실 이용권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관계자는 “앞으로도 픽코의 브랜드 고객사와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고객 만족 100%의 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 업체로 성장해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토즈스터디센터, 커피랑도서관 등 160개 이상의 고객사를 포함해 전국 900여 매장에 설치됐다.출처 : 더퍼스트미디어(http://www.thefirstmedia.net)
2021-07-26
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무이자 렌탈 서비스 실시해 경상도 지역 입점 계약 확대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는 7월에만 경상북도(포항/구미/경주)에 문스터디, 마이플레이스 등 20곳과 계약하였으며, 경상남도(양산/김해/진주)에 엘리트, 노블레스 등 15곳의 매장 등을 계약하였다.이처럼 경상도 지역에 입점 계약이 확대되고 있는 이유로 업체 측은 본사 직영의 무이자 렌탈 서비스 실시를 꼽았다.2022년 최저 임금이 9160원으로 약 5가 증가하고, 코로나 19의 장기화가 길어지며 비대면 매장 운영이 필수로 자리 잡는 등 무인 키오스크 도입이 확대되었다. 이에 픽코파트너스는 점주들의 부담을 나누고자 렌탈 구매 시에도 추가금 없이 일시불 구매와 동일한 가격으로 공급하는 판매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업계 유일 무이자 렌탈 서비스를 실시함으로써 '계약금', '가맹비', '보증금' 등 스터디카페 및 독서실 시스템 도입에 필요한 초기 비용 및 유지비용을 감소시켜 아직 상호가 미정인 매장들도 오픈 전부터 미리 픽코파트너스와 계약을 진행하는 등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또한 픽코파트너스는 많은 점주들에게 혜택을 드리기 위해 문자 충전 10만 원을 지원하는 후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픽코파트너스는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통합관리프로그램에 탑재된 1:1 채팅 상담 창구인 챗봇을 통해 점주의 고민을 나누는 등 적극적인 소통을 지속해서 이어나가며 해당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관계자는 "힘든 시기에도 픽코의 브랜드 고객사들과 소통하며,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리를 더욱 강화해 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현재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센터, 어썸팩토리, 커피랑도서관 등 140개 유명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에 입점해 있으며, 이 외에도 추가적으로 충북(청주), 전남(여수/춘천), 대구에 각각 8건 등 7월에만 전국 80개 매장에 입점을 진행할 예정이다.출처 : http://www.irobo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5708
2021-0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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