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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 브랜드 픽코파트너스, 고성능 지문인식기 탑재
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는 이용권 불법 거래를 방지할 수 있도록 키오스크에 고성능 지문인식기를 탑재했다고 밝혔다.픽코파트너스에서 선택한 지문인식기는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바이오 인식 보안 전문 업체인 슈프리마의 제품으로 초당 2만 개의 지문을 매칭하는 등 수준 높은 성능을 갖추고 있다. 해당 지문인식기를 이용하면 개인의 고유 정보인 지문을 활용한 입출입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데, 지문은 복제나 도용이 어렵기 때문에 이용권 불법 거래를 미리 방지할 수 있다.실제로 당근마켓, 중고장터 등의 중고 거래 사이트에서 공유 및 복제가 용이한 QR 및 전화번호 방식의 이용권 거래는 많지만, 지문인식 방식의 이용권 거래는 찾아볼 수 없다.관계자는 “스터디카페는 회원 관리가 곧 매장 관리로 이어지는 만큼 매장을 이용하는 회원이 누군지 정확히 알고 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충성 고객을 증가시킬 수 있는 방법이다. 픽코파트너스에서는 이를 돕기 위해 지문인식 기반의 출입 시스템을 개발하였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 업데이트로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고 전했다.픽코파트너스는 지문인식기와 연동된 통합관리프로그램을 이용해 실시간 입출입 로그를 기록하고, 회원별 세세한 이용 내역을 열람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해 점주들이 회원들의 컴플레인에 빠르게 대처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서포트 하고 있다.또한 통합관리프로그램에는 블랙리스트 기능이 탑재되어 관리가 어려운 고객을 제한 회원 및 정지 회원으로 분류할 수 있다. 제한 회원들이 매장에 출입할 때마다 점주에게 문자 알림을 진행해 해당 회원을 주시할 수 있도록 돕고, 정지 회원으로 분류되면 회원 가입부터 매장 출입까지 불가능하게 설계되었다.픽코파트너스는 이처럼 꼼꼼한 서비스 기획 및 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부키머리에 부산 본점’과 협업하여 스피드게이트를 활용한 ‘1인 통제 출입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성공했다.이용권 불법 거래는 매장 매출의 악영향을 미친다. 이용권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공유하게 되면 회원들은 매장 이용권을 정가에 구매하지 않아 매출 하락의 요인이 된다. 결국 매장은 이용자를 늘리기 위해 무리한 할인 이벤트를 시작할 수밖에 없다.픽코파트너스에서 측은 “이용권 불법 거래로 인해 발생하는 악순환을 근본적으로 끊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한편 최근 입점 브랜드 230개를 돌파한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카페, 플랜에이, 어썸팩토리 스터디카페/독서실 등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전국에 약 1050개 매장에 입점했다.
2021-09-06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전문 브랜드 픽코파트너스, 무이자 렌탈 서비스 제공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추가금 부담 없이 키오스크를 렌탈 구매할 수 있는 ‘본사 직영 무이자 렌탈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고정 지출 중 하나인 인건비에 부담을 느끼는 매장이 많아짐에 따라 점주들은 무인 키오스크를 도입하려는 시도를 보이지만, 키오스크 구매 비용이 만만치 않다 보니 키오스크를 선뜻 도입하지 못하는 매장이 다수 발생하고 있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렌탈 서비스가 있지만 렌탈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추가적인 문제가 있다.하지만 픽코파트너스는 ‘본사 직영 무이자 렌탈 서비스’를 진행하기 때문에 일시불 비용과 같은 금액으로 키오스크를 도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이외에도 픽코파트너스는 사내에 자체적으로 CS/AS 센터를 조직해 시스템 정비 및 인력을 확충해 키오스크 설치 후에도 체계적인 AS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통합관리프로그램의 경우 사용 기간 내 무제한 무상 수리를 진행하고, 키오스크는 1년간 무상 수리를 진행해 AS 비용으로 말미인한 부담을 최소화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추가로 픽코파트너스는 키오스크 원격 제어 시스템을 통해 시간대별 트래픽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스터디카페/독서실 이용량이 늘어나는 시기에 미리 트래픽을 확보하는 등 퀄리티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관계자는 “픽코파트너스의 브랜드 고객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계속해서 기획 및 개발하고 있다”며 “만족스러운 기능 제공과 철저한 시스템 관리를 약속드린다”라고 말했다.한편 최근 입점 브랜드 230개를 돌파한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카페, 플랜에이, 어썸팩토리 스터디카페/독서실 등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전국에 약 1050개 매장에 입점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1-08-31
픽코파트너스, 스터디카페·독서실 입점 브랜드 195곳 돌파...초당 2만개 인식하는 지문인식기 탑재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플라이스터디카페 금릉점’, ‘스터디나인 대구수성점’, ‘만점스터디카페’ 등 8월에만 약 55개의 브랜드 설치 사례를 기록하며, 입점 고객사가 195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7월 초 140개의 브랜드 고객사를 보유했던 픽코파트너스는 8월까지 55개의 신규 입점 브랜드를 추가하며 전달 대비 약 40%의 증가율을 기록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관계자는 “이처럼 많은 브랜드사에서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를 찾아주는 비결 중 하나는 바로 높은 인식률을 자랑하는 지문인식기를 탑재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픽코파트너스의 지문인식기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바이오 인식 보안 전문 업체인 슈프리마의 제품으로 초당 2만 개의 지문을 매칭하는 등 높은 인식률을 갖추고 있다.슈프리마의 지문인식기는 2017년 갤럭시 J5를 시작으로 S10, S20, 노트10, 노트20 시리즈 등 유명 핸드폰 지문 인식 시스템에도 탑재되는 만큼 신뢰도 높은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해당 지문인식기는 CPU G6400, SSD 120G, RAM 8G, WIN10Pro 등의 최신 컴퓨터 사양 및 기술이 탑재된 픽코파트너스의 시스템을 만나 매장 환경과 날씨 등의 영향을 최소화한 출입 시스템을 만들어냈다.특히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매장을 이용하는 회원의 이용 기록을 실시간 로그로 남길 수 있고, 해당 로그를 통합관리프로그램이 유용한 데이터로 가공하여 ‘원격 매장 관리’, ‘블랙리스트 회원 관리’, ‘환불 관리’ 등 세밀한 회원 관리 및 매장 운영을 돕는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관계자는 “픽코파트너스가 이만큼 성장할 수 있었던 또 하나의 결정적인 비결은 고객사와의 지속적인 소통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감사를 전했다.이어 “앞으로도 고객사의 의견에 귀 기울여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력 향상으로 많은 고객사에서 만족하고 쓸 수 있는 키오스크를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센터, 어썸팩토리, 커피랑도서관 등 유명 고객사를 포함해 전국 950여개의 매장에 설치됐다.
2021-08-23
스터디카페 ‘부키머리에’, 픽코파트너스와 협업 통해 스피드게이트·키오스크 연동 설치
스터디카페 ‘부키머리에(Booki Marie)’가 키오스크 업체인 ‘픽코파트너스’와 게이트 전문 업체 ㈜제이엔에스와 협업해 스피드게이트와 키오스크를 연동 설치했으며 동시에 이를 특허 출원 중에 있음을 밝혔다.스피드게이트는 출입을 통제하는데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방역을 위한 용도로도 정부기관에서 사용 중이다. 스터디카페에서 스피드게이트를 적용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부키머리에 관계자는 “오랜 기간 스터디카페 무인운영에 대한 실태 조사를 통해 무인 운영 시 발생되는 문제와 한계점을 파악했다. 그 결과 관리자가 부재 중일 때 무단 이용자 또는 초과 이용자에 대한 통제가 어렵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로 드러났다”고 설명했다.“출입문이 열렸을 때 동시 입퇴장을 막기 위해 1인 통제 시스템은 반드시 필요하며, 스피드게이트를 키오스크에 연결된 지문인식기와 연동, 설치하는 것이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 될 것이라 판단했다”며 이번 협업의 계기를 밝혔다.실제 무인으로 운영되는 키오스크 적용점의 경우,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하는데 큰 문제가 없지만 출입문이 열렸을 때 동시 입 퇴장을 할 수 있는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었다.업체 측은 “이번 부키머리에가 적용, 도입한 해당 시스템은 무인 운영으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지문 등록자만 1인씩 개별 입장하기 때문에 점주 입장에서 회원 관리 및 점검이 용이하고, 외부인의 출입이 엄격히 차단됨으로써 내부의 보안도 철저히 꾀할 수 있다. 또한 거리두기와 같은 방역의 측면에서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며 문제점을 보완한 이번 시스템에 대한 경쟁력을 강조했다.한편, 이번 협업에 참여한 픽코파트너스 측은 “앞으로는 지문인식기 뿐만 아니라 열화상 카메라를 연동하여 비접촉 방식으로 체온 측정 및 마스크 착용 여부를 검사할 수 있도록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또한 스터디카페 부키머리에 측은 “북(book)이 머릿속에 들어간다는 뜻을 담은 브랜드 명칭에 맞게 이용자들이 최적의 공간에서 학습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 및 시스템을 만들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출처 : 더퍼스트미디어(http://www.thefirstmedia.net)
2021-08-23
픽코파트너스, 폭넓은 IoT 연동 기술 개발로 경쟁력 강화
코로나19로 인해 촉발된 비대면 사회 속 전 산업군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프리미엄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 또한 이 기조에 동참했다.픽코파트너스는 ‘지문인식 기록을 통한 빅데이터 솔루션’과 ‘IoT 자체 연동 기술’을 키오스크에 탑재해 비대면 경쟁력을 높였다고 밝혔다.픽코파트너스는 약 950개가 넘는 매장에 기기 설치를 진행하며 얻은 노하우로 추가 공사 없이 다양한 IoT 호환이 가능하다.출입문, 전등, 좌석 등 기본적인 IoT 연동 및 제어를 아울러 최근에는 코로나 시기에 안전한 매장 운영을 도와줄 ‘열화상 얼굴 인식 단말기’와 ‘스피드 게이트’ 등 다양한 기기 및 시스템에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를 연동해 수준 높은 방역 시스템을 마련했다.또한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지문인식기가 탑재됐다. 지문인식기는 복제 불가능한 지문을 이용해 입출입을 관리하기 때문에 정확한 신원파악으로 외부인 출입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도록 회원 이용 내역을 통합관리프로그램에 실시간으로 기록한다.해당 출입 데이터는 통합관리프로그램 상에서 유용한 데이터로 가공해 IoT 시스템에 전달함으로써 정밀성을 한 층 높여 스마트하고 편리한 매장 운영을 돕는다.업계 관계자는 “점주님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회원님들의 편의도 증가가 곧 매출 증대로 이어진다는 결과를 알아낼 수 있었다. 이에 픽코파트너스는 IoT 기술의 업그레이드를 통한 만족도 향상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점주님과 회원님이 원하시는 시스템을 구현시키기 위해 다양한 기술 개발 및 업그레이드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센터, 어썸팩토리, 커피랑도서관 등 195개 이상의 고객사를 포함해 전국 950여 매장에 설치됐다.출처 : 내외뉴스통신(http://www.nbnnews.co.kr)
2021-08-23
픽코파트너스,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실사용 매장 대상 후기 이벤트 성료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는 7월 중순 이벤트를 시작하여 한달 남짓 기간동안 약 100명이 넘는 점주들의 참여를 끝으로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이와 비슷한 시기에 휴넷과 대성학력개발연구소와 제휴를 맺은 픽코파트너스는 우수자로 선정된 지점에 ‘대성 더 프리미엄 모의고사 10부’와 ‘휴넷 인강 프리패스 쿠폰 10장’을 지급하는 등 약 50만 원 상당의 교육콘텐츠를 지원했다.해당 이벤트는 코로나 19로 매장 운영이 힘든 브랜드 고객사의 힘을 보태기 위해 기획되었지만, 오히려 픽코파트너스가 고객사의 소중한 의견을 들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서비스 개선의 밑거름을 다질 수 있었다고 밝혔다.특히 ‘플랜에이 평촌스마트스퀘어센터’ 고객사는 작년 11월부터 픽코 키오스크를 사용한 장기 고객사이다. 해당 매장은 키오스크 도입으로 시간권 도입을 진행했고, 그로 인해 추가 매출이 증가했다고 전했다. 또한 통합관리프로그램을 함께 도입하여 원격 매장 관리를 시행하며, MZ 세대 유입도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는 후기를 남겼다.추가로 ‘센텀 IS 이룸독서실’ 고객사는 기존 면/과세 독서실을 운영하고 있었으나 픽코 키오스크를 설치한 후 프리미엄 독서실로 변화에 성공했다는 후기를 남겼다. ▲성인/학생 구분 요금제 ▲열람실 남녀 구분 가능 ▲고정석/자유석 구분으로 자유로운 요금제 등 10가지의 열람실을 보유한 대형평수의 매장을 만족시킬 수 있는 키오스크로 픽코파트너스가 선택받은 것이다.또한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약 950개의 지점에 키오스크 설치를 진행하며 웬만한 IOT 설비와 호환할 수 있는 기술을 갖췄기 때문에 추가공사 없이 프리미엄 독서실로 신속한 변신이 가능했다는 의견을 덧붙였다.픽코파트너스는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해당 이벤트로 접수된 후기내용들 중 보완해야할 점들도 빼놓지 않고 기록했다.관계자는 “지난 10개월 간 픽코파트너스를 성장시킨 비결은 고객사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던 덕분이다. 해당 이벤트를 기획하지 않았다면 픽코파트너스는 개선해야할 문제를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한 채, 제자리 걸음만 했을 것이다”라며 “고객사의 의견이야 말로 픽코파트너스의 제품의 개선을 도와줄 가장 중요한 의견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깨닫고 초심으로 돌아가 더 나은 모습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겠다”라고 전했다.한편 픽코파트너스의 후기 이벤트의 참여한 고객사는 작심, 하우스터디, 플랜에이, 토즈, 범학골, 멘토즈 등 약 40여 곳의 다양한 브랜드에서 참여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출처 : 시사매거진(http://www.sisamagazine.co.kr)
2021-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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