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픽코 Pickko 1.0’ 어플의 회원 관리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고객사의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픽코파트너스는 편리한 어플 이용 및 관리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달라진 부분은 바로 ‘회원 관리 시스템’이다. ‘휴면 회원 설정’ 기능을 추가하였으며 ‘회원 탈퇴’ 기능 또한 개선하여 복잡한 절차 없이 자동으로 회원 관리가 가능하다.
‘픽코 Pickko 1.0’를 통해 회원가입을 진행할 경우 ‘통합회원’으로 설정되어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픽코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있는 모든 매장의 출입이 가능하다. 그러나 가입 후 장기간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경우 별도의 데이터 관리가 어렵다는 고객사 의견이 있었다.
이에 픽코파트너스에서는 업데이트를 통해 ‘휴면 회원 설정’ 기능을 추가했다. ‘휴면 회원 설정’ 기능을 이용하면 기간 동안 어플에 접속하지 않은 회원은 자동으로 휴면 처리된다.
이때 관리자가 직접 휴면 전환 기간을 설정할 수 있어 매장마다 각기 다른 상황에 따라 개별적으로 운영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해당 변경 내역을 통합관리프로그램 운영모드에서 ‘통합 회원 등록 여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관리자의 편의를 더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이외에도 ‘회원 탈퇴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회원이 애플리케이션에서 탈퇴하게 될 경우 매장 통합 회원의 연동이 자동으로 해제된다. 관리자가 별도로 회원 탈퇴나 해제를 진행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수월한 관리를 도울 수 있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점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시스템 고도화에 힘쓰고자 한다. 시스템 고도화는 이용자는 물론 점주들에게도 편리한 운영과 관리를 돕는 수단이 될 것”이라며 “점주들을 대신해 최대한 매장 무인 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 고도화,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