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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작심 등 브랜드 고객사 70개 돌파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입점 고객사 70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결과는 ‘분산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으로 인한 안정성을 높인 서버’와 ‘지문인식기 도입으로 강화된 보안’을 통해 이루어졌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최근 분산 서비스 거부공격(DDos, 디도스)이 행해져 서버가 마비되는 사례가 적지 않은 가운데 픽코파트너스는 이러한 상황의 해결책으로써 아마존 웹 서비스(AWS)의 분산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했다. 분산 클라우드 서비스는 물리적으로 서로 떨어진 다양한 장소에 여러 마이크로 데이터 센터를 배치하여 대기 시간, 네트워크 정체 및 데이터 손실 위험을 줄인 서비스이다. 결과적으로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의 서버는 여러 개로 분산하여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DDoS공격에도 리스크를 분산시킬 수 있다.또한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바코드(QR코드)가 아닌 지문인식기를 탑재하여 불법 이용권 거래문제 등에 대처하고 있으며 입·출입 로그를 정확하게 기록하여 보안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해당 지문인식기는 바이오 인식 보안 전문업체 슈프리마와 함께 개발에 성공한 결과이다. 픽코파트너스 키오스크의 CPU와 슈프리마의 지문인식기가 만나 초당 2만 개의 지문 매칭에 성공하는 등 보안 시스템을 강화한 것이다.뿐만 아니라 전화번호와 바코드를 이용하여 이중 인증 절차를 거쳐야 했던 본인 인증 과정을 개인 고유 정보인 지문 하나로 축소시켜 간결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더했다.관계자는 “점주들의 무인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안정적인 서버를 운영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하우스터디, 플랜에이, 토즈스터디카페, 온더데스크 등 70개의 유명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 포함, 전국 약 700개가 넘는 스터디카페 및 독서실의 입점이 이어지고 있다.출처 : http://www.gvalle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78060
2021-04-02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작심·하우스터디 등 브랜드 고객사 60개 돌파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카페, 플랜에이, 커피랑도서관 등 국내 TOP 브랜드의 품질 인증”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1위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입점 고객사가 60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업체 측은 ‘스터디카페/독서실 운영에 최적화된 원격 제어 시스템’과 ‘신속하고 친절한 A/S시스템’을 성공의 요인으로 뽑고 있다.​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지문인식기가 탑재되어 매출 통계, 입·퇴실 및 외출·복귀 내역, 실시간 좌석 및 회원 현황 파악 등의 정보를 로그로 기록한다. 점주들은 이런 현황을 체크하여 출입문 제어 및 조명 제어, 좌석 배치도 등을 직접 변경이 가능하다.​이와 관련하여 관계자는 “픽코파트너스의 지문인식기는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바이오 인식 보안 업체인 슈프리마의 지문인식기를 탑재하여 초당 2만 개의 지문을 매칭하기 때문에 인식 오류가 적다”라며 “신뢰성 높은 통합관리프로그램 정보를 통해 개발자 없이 기본 설정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게 하여 점주님들의 사용에도 편리함을 제공했다”라고 전했다.​이어 픽코파트너스는 키오스크 판매 이후에도 체계적인 사후관리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매장을 방문해 수리를 돕는 AS팀과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는 CS팀을 운영하고 있어 키오스크에 갑작스러운 오류에도 빠른 대처가 가능케 했다. 픽코파트너스는 하드웨어는 1년, 소프트웨어는 사용 기간 내 무상 수리를 지원하며 많은 점주님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그 뿐만 아니라 픽코파트너스는 키오스크 문제나 점주들의 불편사항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챗봇 시스템을 도입했다. 픽코파트너스는 점주님들이 자주 물어보는 질문들을 위주로 몇 가지 옵션을 제시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필요한 정보만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챗봇은 간단하고 명확한 문장으로 정보를 제공하여 직관적인 이해를 도와 고장에 대처하는 평균 시간을 감소시켰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3월에만 60여 개의 설치하여 전국적으로는 현재 약 700개가 넘는 매장에 입점하였으며, 유명 스터디카페·독서실 브랜드인 작심, 커피랑도서관,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카페 등 총 60개의 고객사를 확보했다.출처 : http://www.gosiweek.com/14984
2021-03-30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개발 ‘픽코파트너스’ 비대면으로 운영 가능한 기능 탑재
대한민국은 ‘프랜차이즈 공화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업종별 프랜차이즈 간 경쟁이 대단하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국내 프랜차이즈 브랜드 개수는 6353개, 가맹점포 수는 전국에 24만 개가 넘는 규모이다. 이런 상황은 스터디카페 역시 별반 다르지 않다.춘추전국시대의 치열한 양상으로 경쟁이 펼쳐지고 있는 스터디카페 창업 분야에서 타 업체와의 차별화된 이벤트를 기획하는 일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 할 수 있다.이러한 가운데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는 경쟁력 있는 스터디카페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통합관리프로그램에 이벤트 기획 및 실행이 가능한 기능을 탑재했다고 전했다.픽코파트너스가 자체 제작한 키오스크와 통합관리프로그램은 서로 연동되어 회원 정보 및 이용 내역이 로그로 기록되며, 로그 내용은 통합관리프로그램에서 자체적으로 일월별 매출 현황, 회원 현황, 좌석 현황 등으로 분석된다. 분석 결과는 다양한 그래프를 통해 통계화면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매장 특성에 맞는 경쟁력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는 일이 가능하다.픽코파트너스는 이벤트 기획과 동시에 실행이 가능하도록 많은 신경을 기울였다. 특히 픽코파트너스는 통합관리시스템에 키오스크 내용을 개발자 없이 수정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다. 따라서 이벤트에 따른 키오스크 문구, 좌석의 할인율, 이용권 설정과 같은 사항을 점주가 직접 변경이 가능하다.관계자는 "점주들의 경쟁력 있는 스터디카페 운영을 돕기 위해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와 통합관리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것이다"라고 밝혔다.이어 “현재 유명 스터디카페·독서실인 작심, 하우스터디, 플랜에이, 스키마, 스와트 등 총 70개의 고객사와 전국 약 650개의 스터디카페 및 독서실의 입점이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출처 : http://www.ids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218
2021-03-26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UI) 제공
최근 키오스크에 익숙하지 않은 어머니가 음식 주문에 실패한 사연이 온라인에서 이슈로 떠올랐다.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키오스크 사용은 젊은 사람도 어렵다’는 반응을 보이며 키오스크의 불편한 점에 대해 공감하고 있다.작년 노년층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키오스크가 불편한 이유는 ▲복잡한 단계 51.4%▲뒷사람 눈치가 보임 49% ▲그림 및 글씨가 잘 안 보임 44.1%가 키오스크의 주된 요인으로 지적됐다.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고자 자체 개발한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와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는 키오스크 화면상 보이는 불필요한 텍스트를 줄이고 그 자리를 이미지로 대체하여 간결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한다고 밝혔다.이와 더불어 픽코파트너스는 초당 2만 개의 지문 매칭이 가능한 지문인식기를 도입해 키오스크의 복잡한 이용 절차를 해소하는 것에 힘썼다. 해당 지문인식기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바이오 인식 전문업체인 슈프리마와 함께 개발한 결과로써, 전화번호와 바코드를 이용하여 이중 인증 절차를 거쳐야 했던 본인 인증 과정을 개인 고유 정보인 지문 하나로 축소시켰다.이에 관계자는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를 처음 접하는 모든 사용자가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성이 높은 키오스크를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라고 밝혔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현재 전국 약 650개 매장에 입점해 있으며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카페, 스터디플래닛, 플랜에이 등 유명브랜드를 포함한 총 70개가 넘는 브랜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출처 : http://www.gvalle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77542
2021-03-26
보안 업그레이드를 위한 지문인식기 도입,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최근 한 대형 마트는 무인셀프계산대 확대를 중단하라는 목소리를 맞닥트렸다. 바코드가 제대로 찍히지 않을뿐더러 계산대 한 곳에 5~6명씩 줄을 서야 할 만큼 대기시간이 길었기 때문이다.이처럼 무인 점포에서 점주를 대신하는 IT 기계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지만, 기계에 갑작스러운 오류가 발생되고, 이에 대한 해결이 지연된다면 오히려 고객들은 큰 불편을 느끼게 된다.코로나 19로 창업 업종으로 큰 관심을 받았던 무인스터디카페 상황도 마찬가지다. 불편한 회원가입의 절차와 연동되지 않는 회원 정보로 인하여 큰 피해를 입은 회원이 증가하고 있다.뿐만 아니라 스터디카페를 이용하면서 외출 시 바코드 및 QR코드를 소지하지 않아 매장 안으로 다시 들어갈 수 없었다는 불편함을 호소하는 후기가 적지 않다.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고자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전문 업체 픽코파트너스가 지문인식기를 도입해 바코드의 단점 해소에 나섰다.해당 지문인식기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바이오 인식 보안 전문업체인 슈프리마와 함께 개발한 결과로써, 키오스크에 고성능 CPU를 탑재해 초당 2만 개의 지문을 매칭하여 보안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했다는 후문이다.지문인식기를 도입함으로써 회원등록 절차 및 입출입의 대기 시간을 크게 감소시켰다. 특히 지문인식기와 통합관리프로그램을 연동하여 회원정보 및 이용 내역이 로그로 기록되어 원할한 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관계자는 “스터디카페 업계에서 암암리에 성행하는 바코드 불법 양도의 문제점을 개인고유정보 매칭이 가능한 지문인식기 도입을 통해 해결했다. 또한 외부인 무단출입을 방지하여 보안 측면에서도 우수하다”라고 밝혔다.이에 그치지 않고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는 1대1 상담창구인 챗봇을 개발하여 갑작스러운 기계 고장에도 점주들이 실시간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다. 챗봇에는 상담 기능뿐 아니라 스터디룸 예약, 사물함 결제, 좌석 활성화 기능을 탑재하여 점주님들의 매장 운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한편 자체 개발한 스터디카페ㆍ독서실 전용 키오스크와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로 유명한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카페, 스터디플래닛, 플랜에이 등 TOP 5 브랜드는 물론, 60개 브랜드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전국에 약 650개 매장에 입점하고 있는 업체이다. 출처 : http://www.sentv.co.kr/news/view/590387
2021-03-18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자체 개발 ‘픽코파트너스’, 소프트웨어 무제한 무상 수리 제공
비대면 스터디카페창업, 비대면 독서실창업이 주목받으면서 24시간 무인운영이 가능한 키오스크에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6,000대의 키오스크를 기준으로 월 400건의 전화응대와 월 270건의 현장방문이 발생할 만큼 키오스크의 고장 문제도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이러한 가운데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소프트웨어 무제한 무상 수리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키오스크는 사전에 고장의 여부를 확인할 수 없어 민원이 들어와야만 후속조치가 가능한데 픽코파트너스는 키오스크와 통합관리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하여 기존 키오스크 업계의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고장과 장애에 대한 사후관리를 강화했다. 또한 픽코파트너스는 본사에서 자체적으로 AS/CS센터를 운영하고 지속적인 패치와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등 24시간 대응할 수 있는 체계와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아울러 해당 업체는 1대1 채팅 상담 창구인 챗봇을 개발하여 단순 고장 문의에 대기 시간 없이 고장에 대해 빠른 대처가 가능하게 설계했다. 이외에도 세계 2위 바이오 인식과 보안 전문업체인 슈프리마와 함께 열화상 얼굴 인식기와 지문인식기를 개발해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는 기능을 추가한 바가 있다.관계자는 “24시간 모든 점포의 키오스크를 모니터링하여 서버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시대에 맞는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하여 무인운영에 도움이 되는 키오스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전문 업체로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카페, 스터디플래닛 등 유명 브랜드 입점은 물론 3월에는 펜탑, 스터디앤카페, 채움 등 총 55개가 넘는 브랜드 고객사의 입점이 이어지고 있다.출처 : http://www.job-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572
2021-0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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