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코파트너스
회사소개
연혁
고객사
서비스
키오스크
통합관리프로그램
모바일 앱
고객지원
FAQ
NEWS
문의하기
다운로드
서비스 소개서
보도자료
NEWS
픽코파트너스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공지사항, 이벤트, 언론보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EWS
검색
보도자료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면/과세 독서실 지점 설치 잇달아
서울시 교육청에 따르면 서울 시내 학생용 독서실은 2011년 1049개에서 2015년 885개로 15% 이상 점차 줄고 있다. 이 빈자리를 대신하여 개인 학습 성향에 따른 맞춤 공간 제공, 출결 관리, 공부량 체크 등 자기주도 학습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이른바 ‘프리미엄 독서실’이 생겨나고 있다.이에 따라 많은 면/과세 독서실에서는 프리미엄 독서실로 변화하기 위해 최신 프리미엄 독서실의 운영 기능을 가진 키오스크를 도입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이러한 가운데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는 면/과세 독서실을 프리미엄 독서실로 업그레이드 시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여, 여러 매장에서 설치 문의가 잇달아 접수되고 있다.픽코파트너스는 키오스크를 전국 720개 매장에 설치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호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때문에 면/과세 독서실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의 제조사가 공유되면 추가 공사 없이 사용하던 전등 제어 기능 및 출입문 제어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특히 픽코파트너스의 통합관리프로그램은 키오스크와 연동되어 인터넷이 되는 모든 곳에서 PC와 모바일로 하드웨어 및 프로그램을 제어할 수 있다. 때문에 다양한 제어 기능을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함을 한층 더했다.그뿐만 아니라 픽코파트너스의 통합관리프로그램은 고정석과 자유석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대부분의 키오스크는 키오스크의 좌석을 수정하기 위해 본사 측에 수정을 요청해야 하고 이로 인해 수수료를 내야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점주가 직접 통합관리프로그램을 사용해 키오스크에 자리의 종류, 배치 등을 손쉽게 수정할 수 있다.업체 관계자는 “많은 고민 끝에 면/과세 독서실을 프리미엄 독서실로 바꾸려는 점주님들이 많다. 그들을 위해 변화에 필요한 비용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키오스크 설치 하나로 끝낼 수 있도록 많은 기능을 모색했다”며 “매번 바뀌는 스터디카페/독서실 트렌드를 파악해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매장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탑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현재 유명 스터디카페 독서실·브랜드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카페, 플랜에이, 온더데스크 등 총 80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출처 : http://www.irobo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4642
2021-04-22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입점 고객사 80개 돌파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입점 고객사 80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이와 같은 결과는 ‘키오스크와 연동되는 통합관리프로그램이 제공하는 통계 정보’를 통해 이루어졌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픽코파트너스의 통합관리프로그램의 정보는 다음과 같은 3가지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하다.첫 번째로는 타 매장과 차별화된 이벤트 기획이 가능하다. 픽코파트너스의 통합관리프로그램은 키오스크와 연동되어 회원 로그, 이용 로그, 결제 로그를 기록한다. 그 후 3가지 로그의 정보를 취합하여 월별/일별 매출 현황, 회원이 선호하는 좌석, 선호하는 방문 일자 등을 다양한 그래프를 이용한 통계화면으로 제공한다. 통계화면은 그 매장만의 경쟁력 있는 이벤트를 기획할 수 있도록 돕는다.추가로 픽코파트너스는 기획한 이벤트를 빠르게 실행할 수 있도록 점주가 직접 좌석 금액 및 이용권 금액 등 키오스크의 정보를 변경할 수 있도록 기능을 더했다.두 번째 간단한 절차의 환불 방법을 제공한다. 통합관리프로그램의 결제 로그에서는 결제 금액 및 시간, 매장 이용에 따른 잔여기간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통합관리프로그램에서는 이와 같은 정보를 종합하여 독서실과 스터디카페 업종에 따른 최종적인 환불 금액을 계산한다. 계산된 금액이 맞을 경우 환불 버튼을 클릭하여 간단하게 환불 진행이 가능하다.현장에서 키오스크를 직접 오픈해야 환불이 가능한 기기와 달리 원격으로 환불이 가능하게 설계해 점주의 불편함을 감소시켰다.마지막으로는 코로나 확진자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 통합관리프로그램에는 이용 로그를 통해 회원의 매장 이용 시간 및 입출입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매장에서 코로나 확진자 발생 시 해당 정보를 통해 이용 시간이 겹치는 회원의 로그를 확인하여 확진 대상자와 동선이 겹치는 회원만을 추려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할 대상자 선별이 가능하다.이와 더불어 픽코파트너스의 통합관리프로그램은 단체 메시지 발송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메세지는 이용권 종류, 입실 여부, 성별, 좌석 사용 여부 등의 필터링을 통해 문자를 전송할 대상자를 선택해 전송이 가능하다. 결과적으로 신속하게 코로나 검사 대상자만을 골라내 메시지 전송이 가능하다.업체 관계자는 “경쟁력 있는 매장 운영에는 정보가 중요하다. 매장 운영의 모든 정보가 모이는 키오스크를 통합관리프로그램과 연동시켜 데이터를 취합하고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카페, 천일문 라이브러리, 온더데스크 등 80개의 유명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 포함, 전국 약 700개가 넘는 스터디카페 및 독서실의 입점이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출처 : http://www.siminilbo.co.kr/news/newsview.php?ncode=1065586994682977
2021-04-19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카드 결제 환불을 손쉽게 가능한 원격시스템 제공
독서실과 스터디카페 환불 규정에 관한 문제는 점주와 회원 사이에서 지속해서 논란이 되고 있다.독서실의 경우 현행 학원법에 따라 이용자가 개인 사유로 이용 도중 환불을 요청하면 운영자는 이용권 금액을 반환 기준에 따라 5일 이내로 환불해야 한다. 반환 기준은 교습 시작 전일 경우 교습비 전액, 교습 기간 3분의 1 이내일 경우 교습비의 3분의 2, 교습 기간 2분의 1 이내일 경우 교습비의 2분의 1, 교습 기간 2분의 1 초과일 경우 환불 불가다.그에 반해 스터디카페는 사업자를 임대업으로 신고하고 영업하여 요식업에 포함되지도 않고, 학원법에 속하지도 않기 때문에 별도의 환불 정책을 규정해야 한다.이처럼 복잡한 환불 계산 절차를 간단하게 하고 자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통합관리프로그램 전문 브랜드 픽코파트너스에서는 카드 결제 환불에 관한 원격시스템을 마련했다고 밝혔다.픽코파트너스가 자체 개발한 통합관리프로그램은 인터넷이 되는 곳이면 어디서든 접속이 가능해 회원의 이용 현황 및 결제 로그를 확인할 수 있다.결제 로그에서는 결제 금액, 결제 시간, 매장 이용에 따른 잔여기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통합관리프로그램에서는 이와 같은 정보를 종합하여 독서실과 스터디카페 업종에 따른 최종적인 환불 금액을 계산한다. 계산된 금액이 맞을 경우 환불 버튼을 클릭하여 간단하게 환불 진행이 가능하다.추가적으로 이벤트 기간에 구매한 이용권의 환불 금액도 사전에 입력한 환불 비율에 맞춰 손쉽게 계산되어 많은 점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이에 관계자는 “문의 사항 중 빠지지 않고 들어오는 것은 환불 문제이다. 스터디카페/독서실의 복잡한 환불 과정을 최대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힘썼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점주와 회원이 필요로 하는 사항들을 모색하여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전해왔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현재 약 700개가 넘는 매장에 입점하였으며, 유명 스터디카페·독서실 브랜드인 작심, 하우스터디, 플랜에이, 토즈스터디카페, 스키마 등 총 70개의 고객사를 확보했다.출처 : http://www.irobo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4549
2021-04-14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코로나 확진자 대처 방안 시스템 제공
최근 코로나 하루 신규 확진자 수가 다시 600명대를 넘어서는 등 코로나19가 지속되는 가운데 열화상 카메라가 주목을 받고 있다. 열화상 카메라는 출입자의 온도를 빠르게 측정해 평균보다 높은 온도의 사람을 감지한다.이에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통합관리프로그램 전문 브랜드 픽코파트너스에서는 코로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열화상 얼굴 인식 단말기 도입과 코로나 확진자 발생 시 활용할 수 있는 대처방안 시스템을 마련했다고 12일 밝혔다.픽코파트너스 키오스크에는 열화상 얼굴 인식 단말기를 도입해 체온 측정뿐 아니라 얼굴 인식을 통해 마스크 착용 여부를 검사해 매장 이용자의 출입을 통제함으로써 매장 이용에 대한 안전성을 높이고자 했다.열화상 얼굴 인식 단말기는 바이오 인식 보안 업체인 슈프리마와 함께 개발한 결과이다. 비주얼 인식과 적외선(IR) 인식을 융합한 퓨전 매칭 기술을 통해 오인식률 100억분의 1에 성과를 기록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이외에도 픽코파트너스는 코로나 확진자 발생 시 활용할 수 있는 대처 방안 시스템에 신경을 기울였다.픽코파트너스가 자체 개발한 통합관리프로그램은 키오스크와 연동되어 회원의 이용 로그를 기록한다. 매장에서 코로나 확진자 발생 시 통합관리프로그램에 기록된 이용 로그를 통해 회원의 매장 이용 시간 및 입출입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정보를 통해 모든 회원 로그를 확인하여 확진 대상자와 동선이 겹치는 회원을 추려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할 대상자 선별이 가능하다.이와 더불어 픽코파트너스의 통합관리프로그램은 단체 메시지 발송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단체 메시지는 코로나 검사 대상자 검색을 통해 추가할 수도 있고 이용권 종류, 입실 여부, 성별, 좌석 사용 여부 등의 필터링을 통해 문자를 전송할 대상자를 선택해 전송이 가능하다. 결과적으로 신속하게 코로나 검사 대상자만을 골라내 메시지 전송이 가능하다.관계자는 “코로나 시기에 고통받는 독서실/스터디카페 점주님들을 위해 코로나 확진자 예방은 물론 코로나 확진자 발생 시에도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을 개발해 보안성과 안전성 모두 챙기겠다”고 전했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전문 업체로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카페, 스터디플래닛, 플랜에이 등 70개의 유명 브랜드 고객사를 확보했으며 총 700개가 넘는 매장에 입점을 이어 나가고 있다.출처 : http://www.job-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363
2021-04-12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분산 클라우드 서버 방식으로 보안 강화에 힘써
지난해 11월 한국거래소가 디도스 공격을 받아 기업공시 채널 접속 지연 등의 피해로 인해 많은 국민들이 불편을 겪은 바 있다. 실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조사한 최근 5년간 디도스 공격 현황에 따르면 2017년 96건, 2018년 133건, 2019년 155건, 2020년 213건 등 매년 증가추세를 보인다고 밝혔다.이런 사태는 키오스크 업계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최근 들어 키오스크 업체에서도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DDoS, 디도스)이 행해져 서버가 마비되는 사례가 많다는 소식이다.키오스크 업계에서 사용하고 있는 중앙 집중형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은 정보를 하나의 서버에서 관리하며 네트워크에 효율적인 접근 및 운용을 가능케 했지만, 디도스 공격으로 인한 서비스 지연 문제로 점주들과 회원들의 불만을 받아왔다.픽코파트너스는 이러한 상황의 해결책으로써 아마존 웹 서비스(AWS)의 분산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했다. 분산 클라우드 서비스는 물리적으로 서로 떨어진 다양한 장소에 여러 마이크로 데이터 센터를 배치하여 대기 시간, 네트워크 정체 및 데이터 손실 위험을 줄인 서비스이다.이처럼 픽코파트너스는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의 빅데이터를 여러 개의 서버로 분산하여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DDoS공격에도 리스크를 분산시켜 방어가 가능하다.관계자는 “점주들의 무인 운영을 위해 안정적인 서버는 중요한 요소이다. 때문에 픽코파트너스에서는 24시간 모든 점포의 키오스크를 모니터링하여 서버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여 무인 운영에 도움이 되는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현재 약 700개가 넘는 매장에 입점하였으며, 유명 스터디카페·독서실 브랜드인 작심, 하우스터디, 플랜에이, 토즈스터디카페, 스키마 등 총 70개의 고객사를 확보했다.출처 : http://www.gvalley.co.kr
2021-04-07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1대1 채팅상담 챗봇으로 즉각적인 CS 답변 제공
2019년, 가트너는 2021년까지 기업의 60% 이상이 어떤 형태의 챗봇이라도 보유하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이에 발맞춰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는 주말이나 늦은 평일에도 예기치 못한 오류나 장애를 해결할 수 있도록 1:1 채팅 상담 창구인 챗봇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픽코파트너스의 챗봇은 45,832개의 기업에서 쓰이고 있는 채널톡의 챗봇을 이용해 질 높은 상담 시스템을 구축했다.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을 사용하며 기능 오류 및 통신 불량, 의문점 등이 발생할 경우 챗봇의 <불편사항 해결하기 기능>, <매장이용 문의하기 기능>을 통해 총 34가지의 즉각적인 답변을 제공받을 수 있다.이에 관계자는 “픽코파트너스의 챗봇 시스템은 점주님들이 자주 물어보는 질문들을 분석해 몇 가지 옵션을 제시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고장에 대해 빠른 대처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라고 전했다.이어 “텍스트만으로 이루어진 챗봇 시스템을 간단하고 명확한 문장으로만 구성하여 직관적인 이해를 도와 고장에 대처하는 평균 시간을 감소시켰다”라고 덧붙였다.추가로 <1:1 상담 신청하기 기능>에서는 앞선 34가지 답변 이외의 점주들이 혼자 해결할 수 없는 문제점에 대해 직접 AS/CS팀과 소통이 가능하다. AS/CS팀은 평균 10분 내외로 빠른 해결 방안을 제시하며 많은 점주님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유명 스터디카페·독서실인 작심, 하우스터디, 플랜에이, 온더데스크 등 70개의 고객사와 전국 약 700개가 넘는 스터디카페 및 독서실의 입점이 이어지고 있다.출처 : http://www.gosiweek.com/15104
2021-04-05
이전
다음
TOP
문의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