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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작심·스터디고·비책 등 입점 고객사 90개 돌파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입점 고객사 90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픽코파트너스는 매장을 방문해 수리를 돕는 AS팀과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는 CS팀뿐만 아니라 1:1 상담 창구인 챗봇 시스템을 추가 도입해 24시간 모니터링하며 점주들의 의견에 상시 귀 기울이고 있다. 이렇게 모인 점주의 의견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3가지의 서비스와 기능을 도입했다.먼저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에 갑작스러운 오류가 발생했을 경우 점주가 신속하게 시도해볼 수 있는 ‘자가 수리 방법’을 제공했다. 최근까지 AS 문의로 들어오는 건들은 간단하게 대처가 가능한 건들이 많았다. 이를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픽코파트너스는 결제 시스템나 통신 등 간단하게 해결가능한 오류들의 조치방법을 담은 영상을 챗봇에 공개했다. 이를 통해 AS 연결 없이 빠른 대처는 물론 예상치 못하게 들어가는 AS 지출을 효과적으로 줄였다.두 번째로는 회원의 학습 데이터를 예약 메시지를 이용해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픽코파트너스의 통합관리프로그램에는 메세지의 템플릿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상황별 예약 메세지를 점주가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에 ‘잔여 시간’, ‘입장/퇴실 시간’ 등 회원마다 다른 데이터를 전송할 경우 일일이 수정할 필요 없이 중괄호를 이용하여 {잔여시간}, {현재시간} 같이 표시하면 회원마다 다른 데이터를 메세지로 손쉽게 전송할 수 있다.마지막으로 제한 회원과 정지 회원으로 나누어 관리할 수 있는 밀착 관리 기능을 도입했다. 점주는 24시간 컴퓨터 앞에 앉아 있을 수 없기 때문에 학습 환경에 피해를 주는 회원을 신속히 확인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픽코파트너스의 통합관리프로그램은 일반, 제한, 정지 회원으로 분류해 관리할 수 있다. 제한 회원으로 분류할 경우 해당 회원이 매장에 입장할 때마다 점주는 안내 문자를 받아보며 해당 회원을 주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정지 회원은 제한 회원보다 높은 제한 수준으로 매장에 출입이 제한되어 회원가입부터 매장 입장까지 모든 이용이 불가하다.업체 관계자는 “최근 픽코파트너스가 입점 고객사 90개 돌파가 가능했던 것은 점주의 의견과 개선사항을 끊임없이 반영한 결과이다. 이에 따라 점주들의 가맹 관리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3가지 신규 서비스도 론칭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이어 “이처럼 점주의 니즈를 찾는 것이 많은 고객사의 만족도를 끌어낼 수 있었던 비결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점주들의 불편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스마트한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모니터링 및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하우스터디, 플랜에이, 스터디고, 비책스터디카페, 커피랑도서관 등 90개의 유명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 포함, 전국 약 750개가 넘는 스터디카페 및 독서실의 입점이 이어지고 있다.출처 : http://www.sisamagaz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6575
2021-05-07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지문인식기 활용한 회원 관리 기능 추가 탑재
최근 스터디카페·독서실에서는 ‘학습관리표 제공’, ‘연속 14일 출석 완료 시 추가 할인 제공’ 등 회원 맞춤형 할인 이벤트를 기획하며 회원 유치에 힘쓰고 있다.이러한 가운데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전문 업체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는 점주들의 고민 중 하나인 ‘회원 유치 및 이벤트 관리’에 도움을 주고자 지문인식기를 활용한 학생 회원 관리 기능을 키오스크와 연동된 통합관리프로그램에 탑재했다고 밝혔다.픽코파트너스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바이오 인식 보안 전문업체인 슈프리마와 개발을 진행해 키오스크에 초당 2만 개의 지문을 매칭하는 고성능 지문인식기를 탑재했다. 지문은 개인 고유정보로 복제가 불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어 이에 따라 해당 기능을 통해 오류 없는 출석 관리가 가능하다.해당 지문인식기는 통합관리프로그램과 연동되어 회원의 입출입 기록을 회원 로그 및 이용 로그에 기록한다. 또한 다양한 기록을 종합해 총 학습 시간, 순 학습 시간 등의 정보를 분석할 수 있으며 점주는 타 회원과의 학습 시간을 비교해볼 수 있도록 데이터를 활용 및 공유를 통해 회원들에게 학습 의지를 키워줄 수 있는 학습관리표를 제공할 수 있다. 이외에도 픽코파트너스는 제한회원과 정지회원으로 나누어 관리할 수 있다. 타 회원의 학습 환경에 피해를 주는 회원을 제한회원으로 설정하여 해당 회원이 매장에 입장할 때마다 점주는 안내 문자를 받아보며 그 회원을 주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제한 회원 중 태도가 개선되지 않은 회원은 정지회원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정지 회원은 매장에 출입이 제한되어 회원가입부터 매장 입장까지 모든 이용이 불가하다.관계자는 “다양한 업체의 할인 경쟁 속에서 색다른 이벤트를 기획하려는 니즈와 회원 관리에 도움이 되고자 이와 같은 기능을 추가적으로 탑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무작정 진행하는 할인 경쟁이 아닌 매장의 가격과 품격에 맞는 관리 시스템을 추가 및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이어 “지문인식기를 활용한 회원 관리 기능을 통해 회원들에게 이벤트 달성을 위한 목표 의식 및 성취감에 더해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며 장기적인 회원 유치까지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한편 브랜드로 유명한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하우스터디, 플랜에이, 스터디고, 비책스터디카페 등 90개 브랜드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전국에 약 750개 매장에 입점하고 있다.출처 : http://www.gvalle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79718
2021-05-06
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 설치매장 1위 브랜드 픽코파트너스, 원격 추가 결제 시스템 제공
최근 이용권의 시간 연장 문제로 불편한 점을 호소하는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좌석 시간이 끝나면 퇴실한 후 다시 결제를 진행하여 좌석을 배정받아야 하기 때문이다.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고자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전문 업체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원격 추가 결제 시스템을 통합관리프로그램에 추가했다.이용권 시간 연장 문의가 들어온다면 점주는 통합관리프로그램에 접속해 추가 결제를 진행할 회원의 정보에서 ‘기타결제 추가’ 버튼을 눌러 기타결제 사유와 금액을 입력 후,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면 결제 요청이 완료된다.회원은 퇴실 과정을 거치지 않고, 앉은 자리에서 추가 결제만 진행하면 번거롭게 자리를 교체할 필요 없이 이용하던 좌석을 계속 사용할 수 있다.추가로 소수의 인원이 아닌 많은 회원을 대상으로 이용권의 기간을 연장해주고 싶을 경우 이용할 수 있는 기능도 더했다. 해당 기능은 설정된 조건을 만족하는 회원들의 목록이 자동으로 도출되어 연장 버튼을 눌러 7일 단위로 연장이 가능하다.픽코파트너스의 통합관리프로그램은 키오스크와 연동되어 인터넷이 되는 모든 곳에서 PC와 모바일로 하드웨어 및 프로그램을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이용권 추가 연장 문의에 대한 빠른 대처가 가능하다.결제 시스템 외에도 픽코파트너스의 통합관리프로그램에는 매장의 원격 관리에 필요한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다.오픈 / 마감 시간을 설정할 수 있어 매장 출입문이 관리되고, 일괄 소등 & 점등의 기능이 있어 각 시간에 맞춰 매장 상황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또한 지정된 시간 동안 입실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좌석을 비워 다른 회원을 받을 수 있게 도와주는 ‘자동 배석 해제’ 기능을 더하는 등 점주의 편의성을 높였다.업체 관계자는 “스터디카페 점주 중 많은 분이 무인 매장으로 운영한다. 무인 운영인데도 불구하고 문의량이 많다면 매장으로 당장 달려가야 하는 5분 대기조나 다름없다.”며 “다양한 문의 사항을 원격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많은 문의 사례를 분석해 원격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한편, 브랜드로 유명한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하우스터디, 플렌에이, 스터디고, 비책스터디카페, 커피랑도서관 등 80개 브랜드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전국에 약 720개 매장에 입점하고 있다.출처 : http://www.irobo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4752
2021-05-03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지문인식기 도입으로 보안성 강화
최저임금 인상과 코로나 바이러스의 장기화로 인해 무인 키오스크 도입이 확대되고 있다. 초창기 식당, 패스트푸드 등 요식업종에서 빠르게 도입되던 키오스크는 최근 스터디카페와 독서실에도 적극적으로 도입되고 있다. 하지만 최근 QR코드, 바코드 방식의 키오스크를 도입한 스터디카페에서 신원이 확인되지 않는 외부인이 출입하면서 코로나 방역에 구멍이 뚫리고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QR코드와 바코드의 출입시스템의 특성상 불법 복사와 양도로 정확한 신원 파악이 어렵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고 자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전문 업체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지문인식기를 출입시스템을 구축하면서 스터디카페 보안 강화에 나섰다. 픽코파트너스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바이오 인식 보안 전문업체인 슈프리마와 손을 잡고 키오스크에 고성능 지문인식기를 탑재했다. 초당 2만 개의 지문을 매칭하여 보안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했다. 출입하는 모든 인원의 신원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코로나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또한 픽코파트너스는 안전한 매장 이용을 위해 비대면 열화상 얼굴 인식 단말기를 도입해 마스크착용 여부 및 발열 감지, 원격 사용자 등록과 같은 비접촉 솔루션을 도입해 코로나 감염 차단에 힘쓰고 있다. 픽코파트너스의 관계자는 “픽코파트너스는 무단출입을 차단할 수 있는 지문인식 출입 방식을 사용하여 외부인의 출입은 제한하고 회원의 접근 용이성은 높이고 있다”면서 “스터디카페 업계에서 암암리에 성행하는 바코드 불법 양도의 문제점을 개인고유정보 매칭이 가능한 지문인식기 도입을 통해 해결했다”고 밝혔다.이어 관계자는 “스터디카페를 이용하면서 외출 시 바코드 및 QR코드를 소지하지 않아 매장 안으로 다시 들어갈 수 없었다는 불편함을 호소하는 후기가 적지 않았다”면서 “지문인식기의 경우 출입 통과에 필요한 별도의 영수증이나, 휴대폰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리하며 별도의 절차 없이 지문인식기에 손가락을 올리는 것만으로도 출입할 수 있기 때문에 타 기기에 비해 80%이상 빠르다”고 설명했다.  한편, 브랜드로 유명한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하우스터디, 플렌에이, 스터디고, 비책스터디카페, 커피랑도서관 등 80개 브랜드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전국에 약 720개 매장에 입점하고 있다. 출처: https://www.fetv.co.kr/news/article.html?no=83430
2021-04-29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자가수리법 제공해 AS 지출 감소시켜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6,000대의 키오스크를 기준으로 월 400건의 전화응대와 월 270건의 현장 방문이 발생한다고 나타났다. 무인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은 점주를 대신하는 키오스크이다. 때문에 키오스크에 고장이 발생한다면 정상적인 운영을 위하여 신속하게 대처할 방안이 필요하다.기존의 키오스크 장애는 기기가 고장이 났을 경우 점주가 CS센터에 전화하여 처리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문제는 즉각적인 대처가 어려워 많은 회원과 점주의 불만을 키우고 있다.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고자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브랜드 픽코파트너스에서는 빈번하게 발생하는 오류를 분석 및 선별하여 챗봇을 통해 자가 수리법을 제공한다고 전했다.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통합관리프로그램과 연동되어 Web serial broker, Biostar2 API server, Web socket server, Database server의 총 4가지 시스템 통신 상태를 제공하고 있다.위의 통신 상태는 각각 1)결제 시스템 오류, 2)지문 등록 오류, 3)시스템 통신 오류, 4)인터넷 연결 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로 간단한 방법으로 자가 수리가 가능하다.픽코파트너스는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 각 통신과 관련된 소프트웨어를 PC에 설치하여 통신 상태에 이상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 후 PC를 재실행하는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하다.또한 픽코파트너스의 챗봇에서는 손쉽게 자가 수리를 할 수 있도록 영상을 제공해 동일한 문제점으로 AS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된다.업체 관계자는 “AS 문의로 들어오는 문의 사항들은 사실 간단하게 대처가 가능한 건들이 많았다. 때문에 자가 수리 방법을 제공하여 빠른 대처는 물론 예상치 못하게 들어가는 AS 지출을 줄이는 등 관리하기 쉬운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카페, 천일문 라이브러리, 온더데스크 등 80개의 유명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 포함, 전국 약 720개가 넘는 스터디카페 및 독서실의 입점이 이어지고 있다.출처 : http://www.gvalle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79203
2021-04-26
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 설치매장 1위 브랜드 픽코파트너스, 전국 약 720개 매장 입점
최근 언택트 시대에 맞춰 키오스크를 이용한 ‘무인 운영 시스템’이 스터디카페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키오스크 도입은 인건비 절감과 24시간 무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그중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partners)는 론칭 1년 만에 700개 이상의 지점을 설치하며 단기간 내 업계 1위 달성, 현재는 브랜드 고객사 80개 유치 및 720개 매장에 입점하며 예비 창업자와 점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이와 관련해 관계자는 “픽코파트너스의 통합관리프로그램은 키오스크와 연동되어 회원 로그, 이용 로그, 결제 로그를 제공한다. 그 기록을 보며 점주가 직접 키오스크 상의 좌석 배치, 좌석 금액, 할인율 등의 정보를 원격으로 변경할 수 있도록 기능을 더해 점주의 불편함을 감소시켰다.”라고 전했다.뿐만 아니라 픽코파트너스의 통합관리프로그램은 실시간 매출, 회원/좌석 현황 조회, 출입문/조명 제어, 스터디룸 예약 및 결제, 다중 결제 기능 등 무인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특히 다중 결제 기능은 과세와 면세를 분리 결제가 가능하게 하여, 면세·과세용 포스기를 따로 정산하던 시스템을 간소화시켰다는 특징이 있다.이어 관계자는 “전국 약 720개 매장에 입점할 수 있던 또 다른 이유는 체계적인 사후 관리 서비스다”라며 “판매 이후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항상 최신 버전의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AS/CS센터를 통해 신속한 문제 해결을 도와드리고 있어 점주님들의 만족도가 높다”라고 전했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현재 유명 스터디카페 독서실 브랜드 작심, 하우스터디, 크라스플러스, 스터디엔카페 등 총 80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출처: http://www.gosiweek.com/15443
2021-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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