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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터디카페·독서실키오스크 전문 픽코파트너스, ‘본사 직영 무이자 렌탈서비스’ 실시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전문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 렌탈 구매 시에도 추가금 없이 일시불 구매와 동일한 가격으로 공급하는 판매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언택트 소비 문화 확산과 인건비 상승으로 인해 무인 키오스크 도입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픽코파트너스가 점주들의 부담을 함께 나누고자 마련됐다.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구매 시 일시불보다는 렌탈(할부)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할부 수수료나 이자를 추가로 부담해야 하는 점이 고민스러울 수밖에 없다. 이에 픽코파트너스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언택트 소비 문화 확산과 인건비 상승으로 인해 무인 키오스크 도입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점주들의 부담을 함께 나누고자 이와 같은 판매 서비스를 마련하게 됐다.관계자는 ”키오스크를 일시불로 구매할 경우, 1회 비용 지출이 커 높은 비용이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점주들의 경우에 무이자 렌탈 관련 문의가 많이 오고 있다”며 “픽코파트너스는 본사 직영 렌탈 서비스를 통해 추가금 부담 없이 무이자로 점주들에게 키오스크를 렌탈해드리고 있다”고 말했다.이외에도 픽코파트너스는 지문인식 출입방식을 통해 스터디카페 이용권 불법 거래를 시스템적으로 차단하고 있다. 픽코파트너스는 바이오 인식 보안 전문업체인 슈프리마와 개발을 진행해 키오스크에 초당 2만 개의 지문을 매칭하는 고성능 지문인식기를 탑재했다. 지문의 경우 개인 고유정보로 복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스터디카페 이용권 불법 거래를 시스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한편 최근 입점 브랜드 120개를 돌파한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카페, 플랜에이, 어썸팩토리 스터디카페·독서실을 포함, 시작독서실, 비책스터디카페, 커피랑도서관 등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전국에 약 800개 매장에 입점하고 있다.출처: http://www.sisamagaz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8164
2021-05-21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보드게임 101’과 입점 계약 체결…’이색적 만남’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보드게임 카페 브랜드 ‘보드게임 101’과 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보드게임 101 관계자는 “과거 ‘스터디카페 101’에서 사용하던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와 관리프로그램에 만족도가 높아 ‘보드게임 101’에도 추가 설치를 진행했다”고 전했다.특히 픽코파트너스의 통합관리프로그램은 키오스크와 연동되어 회원 로그, 이용 로그, 결제 로그를 기록한 후 3가지의 로그를 분석해 실시간 매출, 좌석 현황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해당 매장은 키오스크가 제공하는 기능을 보드게임 101에도 도입해 고객이 선호하는 시간대, 게임 등을 분석해 맞춤형 이벤트를 기획하며 고객 유치에 활용할 계획이다.이외에도 지난해 픽코파트너스는 조이조이 파티룸에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을 도입해 유연성 높은 기능을 증명한 바 있다. 조이조이 파티룸은 파티에 필요한 공간 및 소품을 제공하는 무인 운영 매장으로 높은 보안이 필요했다.이에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지문인식기가 탑재되어 개인 고유 정보인 지문으로 입출입을 진행하는 만큼 회원과 점주 모두 외부인 출입 걱정 없도록 보안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통합관리프로그램은 지문인식기와 연동되어 파티룸 현황을 제공하기 때문에 해당 정보를 확인하며 점주가 직접 출입문 및 조명 제어 등을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다.관계자는 “매장 원격 관리와 회원 이용 데이터 기반 수요 예측 등 효율적인 회원 관리 및 이벤트기획이 마련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있다”며 “그 덕분에 스터디카페·독서실뿐만 아니라 파티룸, 보드게임 카페 등 이색적인 매장에서 픽코파트너스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의 높은 활용성을 알아보고 입점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고 전했다.한편, 현재 작심, 하우스터디, 플랜에이, 온더데스크, 인토, 커피랑도서관 등 전국에 약 120개의 유명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 포함, 전국 약 780개가 넘는 스터디카페 및 독서실의 입점이 이어지고 있다.출처 : https://www.itbiz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7341
2021-05-18
스터디카페 키오스크 브랜드 '픽코파트너스', 입점 고객사 120개 돌파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는 입점 고객사 120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카페, 천일문 라이브러리, 커피랑도서관 등 120개의 유명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 포함, 전국 약 780개가 넘는 스터디카페 및 독서실의 입점이 이어지고 있으며, 5월에 들어서만 상호 미정인 매장을 포함해 약 30건에 달하는 계약이 이루어졌다고 전했다.업체 관계자는 “그동안 픽코파트너스는 브랜드가 확정되기도 전에 매장 키오스크 및 관리프로그램 입점계약을 수십 차례 따내면서 해당 매장의 론칭 과정에 참여해 점주의 고민을 들어주고 노하우를 전수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에 타 상호 미정 매장들도 매장 오픈 전부터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를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픽코파트너스는 점주의 니즈를 반영해 자체 제작한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에 블랙리스트 기능, 메시지 발송 업체 변경 등 관리 기능을 탑재하고, 서버 안정화 작업 등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에도 힘쓰고 있다. 이외에도 780개에 달하는 고객사의 서버를 관리하기 위해 아마존 웹 서비스의 분산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해 빅데이터를 여러 개의 서버로 분산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실시간으로 오작동이 일어난 매장을 파악해 점주와 함께 해결하는 등 24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키오스크 설치뿐 아니라 매장의 오픈까지 지속해서 신경 쓰며 점주들의 솔직한 의견을 듣고 니즈를 파악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매장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지속해서 모니터링하며 추가 탑재할 예정”이라며, “브랜드 고객사 120개 달성의 결과는 스터디카페·독서실 업종 한 우물만 판 성과”라고 전했다.출처 : http://www.joongdo.co.kr/web/view.php?key=20210514001624233
2021-05-14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지문인식기로 이용권 불법 거래 차단
코로나 바이러스의 장기화로 인한 언택트 소비 문화 확산과 인건비 상승으로 인해 무인 키오스크 도입이 확대되고 있다. 최근에는 스터디카페와 독서실에도 키오스크가 적극적으로 도입되고 있다.하지만 최근 바코드, QR코드 방식의 키오스크를 도입한 스터디카페와 독서실에서 이용권 불법 거래 및 이용권 공유 문제가 발생하면서 점주들의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QR코드와 바코드는 구조상 핸드폰으로 불법 복사해 양도할 수 있는데 이를 중고 거래앱을 통해 되팔고 있는 것이다.이에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전문 업체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는 지문인식 출입방식을 통해 스터디카페 이용권 불법 거래를 시스템적으로 차단했다고 밝혔다.지문은 신체 고유 정보로, 타인과 같은 형태의 지문을 가질 확률은 10억분의 1이다. 이러한 점을 이용하여 은행 권을 비롯한 다양한 보안 업계에서 가장 확실한 신분을 확인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다.픽코파트너스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바이오 인식 보안 전문업체인 슈프리마와 손을 잡고 키오스크에 고성능 지문인식기를 탑재했다. 초당 2만 개의 지문을 매칭하여 보안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했다. 출입하는 모든 인원의 신원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권 양도를 시스템적으로 예방하고 있다.픽코파트너스 관계자는 “지난 십년 간 독서실 업계에서는 지문인식기를 통한 출입을 지원했기 때문에 이용권 양도 문제는 없었다”며 “하지만 최근 신생업체의 바코드, QR코드 방식의 키오스크를 도입한 스터디카페와 독서실이 늘어나면서 불법 양도 문제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이 업종에서 지문인식을 고집해온건 다 이유가 있다”고 강조했다.이어 “지문인식은 바코드, QR코드에 비해 고도화된 정보처리가 필요한 만큼 시스템 구축에 난이도가 높다”며 “지문인식이 바코드와 QR코드에 비해 개발 원가도 높은 편이지만 매장의 보안 강화와 불법 거래 방지를 위해 지문인식 방식을 고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한편 브랜드로 유명한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하우스터디, 플렌에이, 스터디고, 비책스터디카페, 커피랑도서관 등 100개 브랜드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전국에 약 750개 매장에 입점하고 있다.출처 : http://www.job-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760
2021-05-14
픽코파트너스, 지문인식기·다중결제 기능 탑재해 아카데미라운지 입점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아카데미라운지와 시작독서실에 신규 입점을 확정지었다고 13일 밝혔다.아카데미라운지 광주상무점은 독서실과 스터디카페를 동시에 운영하는 복합 사업자로 면세와 과세를 구분해 결제 및 매출 정산을 진행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이러한 어려움을 겪던 해당 매장은 타사의 키오스크를 사용하던 중 픽코파트너스 키오스크에 탑재된 다중결제 기능에 관심을 보이고 교체를 진행했다.광주상무점은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와 관리프로그램에 만족도가 높아 염창점에도 추가 설치를 진행했으며, 아카데미라운지 염창점에서도 통합관리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회원 이용 현황을 이용하여 회원의 입퇴실 관리와 일/월별 매출 관리를 손쉽게 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시작독서실은 안산 서부점에서 신규 브랜드 입점계약이 완료되었다. 안산 서부점은 사용하고 있던 스탠드와 연동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진 업체로 픽코파트너스를 선택했다. 또한 시작독서실 점주는 기존 독서실을 운영하며 바코드가 해결하지 못하는 고정석 문제에 대해 오랜 고민을 하고 있었다. 그러나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지문인식기가 탑재되어 개인 고유정보인 지문으로 입출입을 진행하기 때문에 회원과 점주 모두 외부인 출입 걱정 없이 편하게 이용 및 운영을 진행해 고민을 해소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업체 관계자는 “많은 키오스크는 스터디카페와 독서실의 운영을 동일하게 생각해 잘못된 프로그램으로 설계를 진행한 곳이 많다.”라며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점주들의 의견을 지속해서 듣고, 기본 기능을 보완하며 만들었기 때문에 높은 만족도를 끌어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한편, 현재 작심, 하우스터디, 플랜에이, 온더데스크, 인토, 더스터디카페 등 전국에 약 100개의 유명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 포함, 전국 약 750개가 넘는 스터디카페 및 독서실의 입점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출처 : https://www.siminilbo.co.kr/news/newsview.php?ncode=1065579486516843
2021-05-13
스터디카페키오스크 전문 브랜드 ‘픽코파트너스’, 온더데스크, 별하, 아우라스터디카페 등 고객사 입점 90개 돌파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온더데스크, 별하, 아우라스터디카페 등 신규 브랜드 입점을 유치함에 따라 4월 말 기준 고객사 90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최근 온더데스크 스터디카페•독서실은 보라매점, 위례2센터점에 이어 현재 3번째 지점과 신규 입점 마무리 단계라고 한다.별하 스터디카페•독서실의 경우에는 현재 총 16개 지점에서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와 관리프로그램을 사용 중이며 최근 부천상동점과 경기오산점에 설치되었다. 특히 오산점 원장의 경우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와 관리프로그램 만족도가 높아 근처에 개업한 ‘별하나스터디카페’에도 추가 설치를 진행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아우라 스터디카페는 의왕오전점, 시흥능곡점, 산본역 총 3곳에서 픽코파트너스 브랜드 계약이 완료되었다. 특히 산본역 점주의 경우 발열체크 기능이 되지 않는 타사 키오스크에서 픽코 키오스크로 변경하면서 이후 신규 오픈하는 의왕오전점, 시흥능곡점에도 자사 설치하기로 결정이 되었다고 전했다.이외에도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바코드(QR코드)가 아닌 지문인식기를 탑재하여 복제할 수 없는 지문으로 매장 출입을 진행하기 때문에 불법 이용권 거래를 효과적으로 방지했다고 하며, 해당 지문인식기는 바이오 인식 보안 전문업체 슈프리마와 함께 개발해 위조 지문 방지 기술이 탑재되었으며 초당 2만 개의 지문 매칭에 성공하는 등 보안 시스템을 강화했다고 한다.업체 관계자는 “입점 고객사들이 이용권 불법 거래로 피해보는 일이 없도록 지문인식기의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한편, 지난 4월 한 달에만 오앤, 그린, 더채움, 라움 등 약 10여개의 신규 브랜드 유치에 성공하였으며 전국에 약 750개 매장에 입점하고 있다.출처 : https://www.thefirstmedia.net/news/articleView.html?idxno=75361
2021-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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