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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서버 안정성 강화에 힘써...
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와 통합관리시스템, 이용자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제공하는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는 최근 서버 안정성 강화에 역량을 더 집중한다고 11일 밝혔다.​픽코파트너스 관계자는 "최근 스터디카페, 독서실 키오스크 업계에서 서버 다운 등 이슈가 심심치 않게 들리고 있다. 보통은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DDoS, 디도스)이 행해져 서버가 마비되거나 서버를 한 곳에서 관리하는 등 영세업체의 허술한 대처로 그 문제가 발생했다고 본다"고 전했다.다수의 키오스크 업계에서 사용하고 있는 중앙 집중형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은 정보를 하나의 서버에서 관리하며 네트워크에 효율적인 접근 및 운용을 가능케 했지만, 디도스 공격으로 인한 서비스 지연 문제로 점주들과 회원들의 불만을 받아왔다.​픽코파트너스는 이러한 상황의 해결책으로써 아마존 웹 서비스(AWS)의 분산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하여 서버 안정성을 강화했다. 분산 클라우드 서비스는 물리적으로 서로 떨어진 다양한 장소에 여러 마이크로 데이터 센터를 배치하여 대기 시간, 네트워크 정체 및 데이터 손실 위험을 줄인 서비스이다.​이처럼 픽코파트너스는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의 빅데이터를 여러 개의 서버로 분산하여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DDoS 공격에도 리스크를 분산시켜 방어가 가능하다.​관계자는 “진정한 무인 운영은 안정적인 서버에 달려있다. 서버 문제가 발생하면 무인 운영은 고사하고 AS 등 리소스 낭비와 고객들의 불편함을 초래하기 때문이다. 때문에 픽코파트너스에서는 24시간 모든 입점 매장의 키오스크를 모니터링하여 서버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전담 개발진들의 지속적인 R&D 개발과 기술 고도화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6월에 들어서만 어썸팩토리, 비기닝, 이스터디, 어반휴 등 총 8곳의 신규 입점사를 확보하는 등 전국적으로 약 850개 매장에 입점하였으며, 업계 내 유명 스터디카페·독서실 브랜드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 시작, 커피랑도서관 등 총 130개의 브랜드를 확보했다.​출처 : https://www.siminilbo.co.kr/news/newsview.php?ncode=1065596422566711
2021-06-11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 지문인식기 탑재, 사업확장
- 소형 공유오피스 사업 등 적용 사업 확대​업계에 따르면 코로나 19 사태 이후 변화한 업무 환경에 맞춰 공유오피스가 공간을 쪼개고 시간제로 운영하는 등 무한 변신에 나서고 있다. 최대한 많은 사람을 모아 운영 비용은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이려는 기존 모델에 변화가 시작된 것이다.​기존의 소형 공용오피스는 출입 통제를 위해 적어도 1명의 상주자가 출입을 통제해야 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한 사람당 한 개의 매장만 운영이 가능하다는 한계가 있었다.​이를 타개하기 위해 소형 공유오피스 사업 브랜드 ‘그레이프’는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를 도입해 상주 인원 필요 없이 무인으로 다수의 매장 운영을 가능하게끔 했다.​이와 같은 운영이 가능했던 이유는 해당 키오스크에 지문인식기가 탑재되었기 때문이다. 지문인식기는 복제 불가능한 지문을 이용해 입출입을 관리하기 때문에 정확한 신원 파악이 가능하며 아울러 외부인 출입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정확한 회원 이용 내역을 통합관리프로그램에 빠짐없이 기록하기 때문에 고객의 이용 문의에도 점주는 신속하게 대처가 가능하다.​추가로 통합관리프로그램에서는 회원의 입출입 내역을 확인하며 출입문, 조명 등 IOT 기기를 원격으로 관리 및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해 무인 운영의 편의성을 높였다.​이외에도 특정 아파트 내 커뮤니티 시설에도 픽코파트너스 키오스크는 입주민들의 선택을 받아 설치가 완료되었다. 해당 아파트도 입주민과 외부인을 완벽하게 구분하기 위해 지문인식기가 탑재된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를 선택하여 활용성 높은 기능을 증명했다.​이에 관계자는 “코로나 시대를 맞아 무인 운영이 큰 인기를 끌며 각종 분야의 매장에서도 키오스크 설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스터디카페/독서실 브랜드뿐만 아니라 공간 대여 사업 등 다양한 업종으로 확장된 매장에 더 합리적이고 효율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맞춤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한편,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 는 전국의 유명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 포함, 약 850개가 넘는 사업체에 입점해 있다. 출처 : https://www.thefirstmedia.net/news/articleView.html?idxno=77048
2021-06-10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챗봇 통한 자가 수리법 제공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키오스크 잔고장에 대해 고민하는 점주들을 위해 빈번하게 발생하는 오류를 분석 및 선별해 챗봇(1:1 채팅 상담 창구)을 통해 자가 수리법을 영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통해 AS/CS에 드는 평균 비용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특히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통합관리프로그램과 연동돼 Web serial broker, Biostar2 API server, Web socket server, Database server의 총 4가지 시스템 통신 상태를 제공하고 있어 키오스크에 이상 상태가 발생할 경우 빠르게 확인이 가능하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결제 시스템 오류 △지문 등록 오류 △시스템 통신 오류 △인터넷 연결 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수리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등의 간단한 방법으로 자가 수리가 가능하도록 설계했으며, 실제 AS 담당자가 조치를 취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제공해 신속한 대처를 가능케 했다. 이외에도 픽코파트너스는 챗봇을 통해 자가수리법을 제공함에 따라 AS 비용을 줄임과 동시에 전담 AS/CS 조직을 구축해 리스크에 대처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픽코파트너스는 매주 기능 개발 및 업데이트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기술로 점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플랜에이,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카페, 어썸팩토리, 시작독서실, 커피랑도서관 등 130개의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 포함 전국 약 850개 이상의 스터디카페 및 독서실 입점이 이어지고 있으며 6월 첫째주에만 △두잇 △어썸팩토리 △비기닝 △이스터디 △누리 △다독 △어반휴 △토브 총 8곳에 입점을 완료하는 등 신규 고객사를 확보했다고 밝혔다.출처 : http://www.segyebiz.com/newsView/20210609510982?OutUrl=naver
2021-06-09
스터디카페·독서실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고객사 130개 돌파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는 입점 고객사가 130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카페, 천일문 라이브러리, 시작독서실, 커피랑도서관 등을 포함하여 유명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 130개를 확보했다. 또한 현재 픽코파트너스는 전국 약 850개가 넘는 스터디카페·독서실 매장에 입점했다. 특히 지난 5월에만 약 20개에 달하는 브랜드에서 픽코파트너스 키오스크를 도입한 것으로 알려졌다.관계자는 “픽코파트너스가 이렇게 빠른 성장을 이룬 데에는 스터디카페와 독서실 시장의 요구를 빠르게 받아들이고 매주 기능 개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등 현장과 소통하며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실시간 매출, 회원/좌석 현황 조회, 출입문/조명 제어, 스터디룸 예약 및 결제, 다중 결제 기능 등 무인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특히 다중 결제 기능은 과세와 면세를 분리 결제가 가능하게 하여, 면세·과세용 포스기를 따로 정산하던 시스템을 간소화시켰다는 특징이다.이외에도 850개에 달하는 고객사의 서버를 관리하기 위해 아마존 웹 서비스의 분산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해 빅데이터를 여러 개의 서버로 분산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실시간으로 오작동이 일어난 매장을 파악해 점주와 함께 해결하는 등 24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아울러 픽코파트너스는 최근 ‘본사 직영 무이자 렌탈 서비스’를 시작함에 따라 키오스크를 렌탈 구매 시 추가금 부담 없이 무이자로 구매할 수 있다.이와 관련해 관계자는 “이번 본사 직영 무이자 렌탈 서비스는 코로나19로 인한 점주들의 부담을 분담하고자 마련한 서비스로 많은 점주들에게 혜택을 드리고자 한다”며 “최근에는 대형 스터디카페/독서실 브랜드들도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를 도입하고 있다. 업계 최고 사양의 키오스크를 제공함으로써 확실한 무인운영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https://www.itbiz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9241
2021-06-07
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 1위 브랜드 픽코파트너스, 전국 약 850개 최다 매장 확보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지난 달 70개 매장과 신규 입점 계약을 성공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6월에는 60개 지점에 설치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전국 약 850개에 달하는 매장을 확보했다.​픽코파트너스는 전국 약 850개에 달하는 매장의 정보를 관리하기 위해 아마존 웹 서비스(AWS)의 분산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 각 매장별 고객 정보 및 이용 정보 등을 여러 개의 서버로 분산하여 관리하고 있어 데이터 손실 및 서버 마비의 확률을 감소시켰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관계자는 “최근 들어 점주들은 서버 마비 걱정 없는 키오스크를 찾고 있다. 픽코파트너스는 서버 관리에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었기 때문에 점주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아울러 픽코파트너스는 자체적으로 AS/CS센터를 운영하며 24시간 모든 점포의 키오스크를 모니터링하며 서버에 문제가 있는 키오스크를 체크해 수리하는 등 매장 운영에 불편함이 없도록 서버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또한 점주들의 부담을 줄여주고자 ‘본사 직영 무이자 렌탈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추가금 없이 일시불과 동일한 조건으로 판매하고 있다.​관계자는 “기존에 픽코파트너스 키오스크 사용에 만족도가 높았던 별하 스터디카페·독서실 경기오산점, 아우라 스터디카페 산본역점 등의 점주들은 타 지점에도 추가 설치를 진행하며 신규 계약이 꾸준하게 체결되고 있다”고 전했다.​이어 “점주들이 키오스크를 선택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가성비다. 비싼 가격에 비해 서버 마비 같은 사례로 매장 운영에 차질을 준다면 선택하지 않을 것”이라며 “픽코파트너스는 개발이 어려운 지문인식기 탑재하였으며, 체계적인 24시간 AS 서비스를 제공함에도 정직한 가격으로 판매해 점주님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현재 유명 스터디카페 독서실 브랜드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 어썸팩토리, 시작, 커피랑도서관 등을 포함한 브랜드 고객사 130개 유치 및 850개 매장에 입점해 있다.​출처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7539
2021-06-04
픽코파트너스, ‘스터디카페/독서실 예약·결제’ 이제 모바일 앱으로 한다
MZ세대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여 모바일을 우선적으로 사용하고, 간편한 것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들은 대면방식 보다는 비대면방식을 선호하며 모바일로 정보를 미리 찾아보고 최적의 장소를 찾는 것에 익숙하다.스터디카페·독서실의 주 고객층인 MZ세대의 매장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픽코파트너스는 ‘픽코 앱’을 통해 스터디카페의 좌석 예약·결제를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픽코Pickko 1.0’은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와 통합관리프로그램이 설치된 전국 800개 스터디카페·독서실 매장과 연동되어 좌석 예약과 이용권 결제 기능을 지원한다. 기존에는 직업 매장을 방문해야만 좌석 선택할 수 있었지만 픽코앱을 이용하면 전국 어디에 있건 원하는 좌석을 미리 선점할 수 있다.픽코앱은 ‘사용자 위치 기반’ 정보를 바탕으로 매장을 추천해주는 기능을 지원한다. 픽코앱을 통하면 지도 앱을 따로 열 필요 없이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 스터디카페·독서실의 목록을 살펴볼 수 있다. 각 매장의 실시간 좌석 현황 및 상세한 시설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서 취향에 맞는 공부 공간을 쉽게 비교해 고를 수 있다. 또한 ‘찜 기능’을 이용하면 마음에 드는 여러 매장을 선택해 고를 수 있으며, 여러 스터디카페 브랜드의 시설과 가격정보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픽코앱은 ‘통합회원’ 기능도 지원한다. 기존에는 매장에 따라 각각 ‘본인인증’과 ‘회원가입’ 절차를 밟아야 시설을 이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픽코앱을 통해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면 전국 800개의 스터디카페·독서실 매장 어디에서든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매장 내의 불편도 줄였다. 픽코앱이 지원하는 ‘좌석 변경 기능’을 이용하면 앉은 자리에서 좌석을 쉽게 바꿀 수 있다. 기존에는 좌석을 변경하기 위해 입구에 있는 키오스크까지 가서 처리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결제가 간편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일반신용카드 결제는 물론이고 KB페이, BC페이북 등 간편 앱 결제를 지원한다.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것처럼 스터디카페, 독서실 이용권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독서실의 경우에는 ‘면과세 다중복합결제’ 기능도 지원한다. ‘좌석 및 이용권 관리’ 메뉴에서 좌석별로 면과세 및 금액 설정하면 이용자가 앱을 통해 결제할 때 면세, 과세가 자동 분리되어 결제된다. 이에 독서실 점주는 추후 정산에서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픽코 관계자는 "점주와 고객 모두에게 편리한 스터디카페·독서실 앱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픽코앱을 스터디카페·독서실 점주와 고객을 잇는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적극 활용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점주님과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하우스터디, 플랜에이, 스터디고, 비책스터디카페, 시작독서실, 커피랑도서관 등 전국에 약 120개의 유명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전국 약 800개가 넘는 매장에 입점하고 있다.출처: http://www.irobo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5098
2021-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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