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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코파트너스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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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코파트너스 키오스크, 코로나 방역 기능 탑재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는 코로나에 대비할 수 있는 각종 방역 기능을 키오스크에 탑재해, 전국 1420개 매장과 계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관계자는 “학생, 공시생, 취준생 등 공부에 집중하고 싶은 고객들은 소란스러운 카페보단 스터디카페나 독서실을 선호한다. 그러나 코로나 때문에 불안해 집 밖으로 나오지 못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다.”며 “고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픽코파트너스는 올해 초부터 코로나에도 안전한 매장을 만들기 위한 연구 개발을 진행하였으며, 6월부터는 코로나에 대비한 기능을 키오스크에 탑재하기 시작했다”라고 전했다.가장 먼저 개발한 기능은 열감지 체크인 시스템이다. 지문인식기와 열화상 얼굴 인식기를 결합한 출입 통제 방식이다. 지문으로 회원 인증, 마스크 착용 여부 확인, 체온 체크를 약 20초 내 해결한다.열화상 얼굴 인식기는 Facestation F2와 열감지 모듈 기기를 사용해 비주얼 인식과 적외선(IR) 인식이 가능하다. 따라서 고객마다 다른 얼굴 정보를 신속히 파악하여 개별적으로 인식할 수 있게 했다.또한 스피드게이트와 지문인식기를 결합해 ‘1인 통제 시스템’을 개발했다. 해당 시스템은 1개의 이용권으로 여러 고객이 입장하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다. 신원이 확인된 고객만 입장하기 때문에 만일에 사태에도 역추적이 용이하다.관계자는 “향후에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매장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코로나에 대항할 수 있는 시스템을 연구하고 개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출처 : 경상일보(http://www.ksilbo.co.kr)
2021-12-23
픽코파트너스, 출입시스템으로 스터디카페·독서실 이용권 중고 거래 방지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는 키오스크에 탑재된 지문인식기를 활용해 매장 이용권 중고 거래를 방지하고 있다고 밝혔다.픽코파트너스의 지문인식기는 바이오 인식 보안 전문 업체인 슈프리마의 제품으로 픽코파트너스의 고성능 CPU와 시너지를 내어 초당 2만 개의 지문을 매칭한다.그 뿐만 아니라 지문인식기는 통합관리프로그램과 연동되어 회원별 실시간 입출입 로그를 기록하기 때문에 관리자는 세세한 이용 내역을 열람할 수 있다.또한 픽코파트너스의 통합관리프로그램에는 블랙리스트 기능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불법 출입을 도운 회원을 정지회원으로 분류해 재가입 및 매장 출입을 불가능하게 한다.블랙리스트 기능은 이 외에도 면학 분위기를 어지럽히거나 매장의 규칙을 지키지 않는 회원에게 적용하여 무인 운영을 하는 매장도 쾌적한 학습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관계자는 “최근 이벤트 이용권을 저렴하게 구입 후 차익을 위해 중고로 판매하는 고객이 많아졌다. 이럴 경우 매장의 매출의 악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고객 관리가 어려워지며 타 회원들에게 불편을 줄 수 있다”라고 전했다.이어 “픽코파트너스는 지문인식 기능에서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NFC QR 인증 기술과 같이 이용권 불법 거래로 인해 발생하는 악순환을 근본적으로 끊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한편, 최근 입점 브랜드 370곳을 돌파한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어썸팩토리, 멘토즈 스터디카페 등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전국에 약 1420곳의 매장에 입점했다.출처 : https://www.jejutwn.com/news/article.html?no=114594
2021-12-21
픽코파트너스, 카드 결제 환불을 위한 원격 시스템 제공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스터디카페 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 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Partners)’는 카드 결제 원격 환불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밝혔다.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돌파 감염으로 인해 확진자 수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요즘, 점주들은 증가하는 환불 건에 대해 난감한 상황에 처했다. 환불 규정이 정해진 독서실과 달리 스터디카페의 경우 지점별로 환불 규정이 모호해 복잡한 계산이 필요하기 때문이다.이에 픽코파트너스는 통합 관리프로그램 내부에 환불 금액을 계산할 수 있는 “환불 금액 계산” 기능을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원격 환불 시스템을 사용해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회원들의 환불을 진행할 수 있다.픽코파트너스는 회원들의 결제 내역을 모두 기록할 뿐만 아니라 결제 로그에서 이용권 결제 금액, 결제 시간, 잔여 기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통합 관리프로그램에서는 이와 같은 정보를 종합하여 환불 규정에 맞는 금액을 자동으로 계산한다. 계산된 금액이 맞을 경우 점주는 ‘환불’ 버튼을 클릭하여 간단하게 원격 환불을 진행할 수 있다.회원의 경우 괸리자에게 환불을 요청한 뒤 현장에서 카드 리더기에 카드를 삽입하고 환불을 기다리면 된다.관계자는 “스터디카페는 환불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없어 매번 환불 비율에 대해 고민하시는 점주님이 많았다.”라며 “스터디카페/독서실에 어려운 환불 절차를 간편하게 만들기 위해 해당 시스템을 개발했고, 앞으로도 점주님들의 의견을 반영한 원격 시스템을 연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방역패스에 대한 원격 인증 방안도 도입할 예정이다.출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
2021-12-15
픽코파트너스, 성인 자기계발 인강 플랫폼 휴넷 제휴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Partners)’는 성인 자기계발 인터넷 강의 업체인 휴넷과 제휴를 맺어 매장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자기 계발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관계자는 “스터디카페의 이용 연령대가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퇴근 후 시간을 이용해 공부하는 ‘샐러던트(샐러리맨+스튜던트)’가 증가하면서 학생은 물론 성인 이용층을 사로잡을 수 있는 서비스의 유무가 중요해졌다. 픽코파트너스는 브랜드 고객사가 경쟁력을 키우고 타 매장과 차별화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휴넷과 제휴하여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전했다.픽코파트너스는 660만명의 수강자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온라인 강의 플랫폼 중 하나인 휴넷과 제휴하여 ‘픽코칼리지’에서 제공하는 강의를 30일간 들을 수 있는 프리패스 이용권을 지급한다. 해당 프리패스 이용권은 픽코파트너스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설치 매장에 한하여 제공하고 있다.프리패스를 사용하면 30일간 200개에 달하는 최신 강의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다. 휴넷에서 제공하는 자기 계발 강의는 다양한 직종과 직무에 대한 기초 과정부터 심화 과정까지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다. 게다가 실제 해당 직종에 종사하는 강사들의 노하우가 담겨있어 취업 준비생이나 각종 자격증을 공부하는 성인들에게 적합한 콘텐츠다.관계자는 “교육콘텐츠 도입으로 인해 점주들이 키오스크 기기를 도입하면서 인건비 감소나 무인 매장 관리의 효과뿐만 아니라 교육콘텐츠를 활용한 고객 유치를 노려볼 수 있다”며 “픽코파트너스는 앞으로도 키오스크 설치 매장이 일거양득의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색다른 콘텐츠 및 이벤트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대성학력개발연구소와도 제휴를 맺어, 픽코파트너스 설치 매장이라면 해당 사에서 집필하는 ‘대성 더 프리미엄 모의고사’를 받아볼 수 있다.출처 : 경상일보(http://www.ksilbo.co.kr) 
2021-12-07
픽코파트너스, 키오스크 직관적인 인터페이스(UI) 제공
스터디카페와 독서실에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브랜드 픽코파트너스가 오랜 연구 끝에 설계한 직관적인 유저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한다고 밝혔다.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화면에 보이는 불필요한 텍스트를 줄이고 그 자리를 이미지로 대체하여 간결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완성시켰다는게 관계자의 설명이다.관계자는 “요즘 들어 스터디카페 이용층이 다양해지지고 있다. 기존 MZ세대들 뿐만 아니라 고령층에서도 이용자가 증가하는 만큼 간결한 UI의 필요성이 커지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이어서 “키오스크 화면이 복잡하면 매장 이용을 포기하는 많다. 이를 타개하기 위해 픽코파트너스는 직관적인 UI를 구축하는 것을 1순위로 두고 연구 및 개발에 힘써 사용자의 불편함을 크게 줄일 수 있었다”고 전했다.픽코파트너스의 간편한 인터페이스에는 지문인식기 방식의 출입 시스템도 한 몫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지문 인식 기반의 출입 방식을 탑재하여 매장 출입 시 필요한 프로세스를 축소시켰다.더 나아가 지문 기반의 출입 방식은 이용권 도용 및 거래가 어려워 보안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슈프리마의 지문인식기를 도입해 초당 2만 개의 높은 지문 매칭율을 자랑한다.관계자는 “픽코파트너스는 키오스크를 처음 접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성 높은 키오스크를 연구하고 개발시켜나가는 것이 목표이다”라고 밝혔다.출처 : 경상일보(http://www.ksilbo.co.kr)
2021-12-02
픽코파트너스, 스터디카페·독서실 보안성 높이는 ‘NFC QR코드’ 출입 시스템 개발 진행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보안 높은 출입 시스템인 ‘NFC QR코드’ 출입 시스템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픽코파트너스 키오스크가 선택한 출입 관리 시스템은 지문인식 기반이다. 픽코파트너스의 지문인식기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바이오 인식 보안 전문 업체인 슈프리마의 제품이다. 해당 지문인식기는 픽코파트너스의 고성능 CPU와 시너지를 내어 초당 2만 개의 지문을 매칭하는 등 신속하고 높은 매칭률을 자랑한다. 더 나아가 지문인식을 기반한 출입 시스템은 이용권 도용 및 거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정확한 회원의 신원만 기록해 유용한 데이터로 활용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지문 인식기를 통해 인식된 정보는 실시간으로 통합관리프로그램에 기록되기 때문에 픽코파트너스의 ‘매장 관리 시스템’, ‘블랙리스트 기능’, ‘환불 관리’ 등 다양한 측면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점주들은 매장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인 운영까지 손쉽게 도입할 수 있다. 반면 전화번호만으로 출입을 진행하는 키오스크의 경우 회원 이용 내역 등의 정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관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시스템의 원활한 동작이 힘들다.예를 들어 픽코파트너스의 ‘블랙리스트’ 기능의 경우 회원을 일반, 제한, 정지 회원으로 관리한다. 제한 및 정지 회원은 출입 시 점주에게 알림 매세지가 전송되며, 정지 회원의 경우 해당 회원의 지문 정보를 차단하기 때문에 매장의 출입이 불가능하고, 재가입도 확실하게 막고 있다. 반면 전화번호 방식은 타인의 번호로 손쉽게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블랙리스트가 제대로 관리되지 않는다는 한계가 있다. 관계자는 “지문인식 출입 방식은 지난 30년간 스터디카페/독서실 업계에서 사용되었다. 이 과정에서 보안은 물론 관리 시스템에 적합하고, 정보 수집 등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는 점은 이미 인증받았다”며 “다만 픽코파트너스는 지문인식 하나의 방식에만 매몰되는 것이 아니라, ‘NFC QR코드’ 등 보안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이 있다면 연구 및 개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픽코파트너스는 현재 높은 보안성으로 금융계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는 휘발성 QR코드인 ‘NFC QR코드’ 출입 시스템의 개발 완성을 앞두고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출처 : https://www.jejutwn.com/news/article.html?no=111393
2021-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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