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코파트너스, 스터디카페·독서실 입점 브랜드 195곳 돌파...초당 2만개 인식하는 지문인식기 탑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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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플라이스터디카페 금릉점’, ‘스터디나인 대구수성점’, ‘만점스터디카페’ 등 8월에만 약 55개의 브랜드 설치 사례를 기록하며, 입점 고객사가 195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7월 초 140개의 브랜드 고객사를 보유했던 픽코파트너스는 8월까지 55개의 신규 입점 브랜드를 추가하며 전달 대비 약 40%의 증가율을 기록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관계자는 “이처럼 많은 브랜드사에서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를 찾아주는 비결 중 하나는 바로 높은 인식률을 자랑하는 지문인식기를 탑재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픽코파트너스의 지문인식기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바이오 인식 보안 전문 업체인 슈프리마의 제품으로 초당 2만 개의 지문을 매칭하는 등 높은 인식률을 갖추고 있다.

슈프리마의 지문인식기는 2017년 갤럭시 J5를 시작으로 S10, S20, 노트10, 노트20 시리즈 등 유명 핸드폰 지문 인식 시스템에도 탑재되는 만큼 신뢰도 높은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해당 지문인식기는 CPU G6400, SSD 120G, RAM 8G, WIN10Pro 등의 최신 컴퓨터 사양 및 기술이 탑재된 픽코파트너스의 시스템을 만나 매장 환경과 날씨 등의 영향을 최소화한 출입 시스템을 만들어냈다.

특히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매장을 이용하는 회원의 이용 기록을 실시간 로그로 남길 수 있고, 해당 로그를 통합관리프로그램이 유용한 데이터로 가공하여 ‘원격 매장 관리’, ‘블랙리스트 회원 관리’, ‘환불 관리’ 등 세밀한 회원 관리 및 매장 운영을 돕는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관계자는 “픽코파트너스가 이만큼 성장할 수 있었던 또 하나의 결정적인 비결은 고객사와의 지속적인 소통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감사를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사의 의견에 귀 기울여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력 향상으로 많은 고객사에서 만족하고 쓸 수 있는 키오스크를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센터, 어썸팩토리, 커피랑도서관 등 유명 고객사를 포함해 전국 950여개의 매장에 설치됐다.